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걷기 좋은 명품숲길로 초대합니다'…산림청, 명품숲길 50선 선정

뉴시스 김양수
원문보기

'걷기 좋은 명품숲길로 초대합니다'…산림청, 명품숲길 50선 선정

속보
위성락 "한미 연합훈련 축소, 한반도 비핵화 카드로 직접 고려는 안 해"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국·공·사유림 속 명품숲길 안내
[대전=뉴시스] 인제 자작나무 숲길 홍보물.(사진=산림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인제 자작나무 숲길 홍보물.(사진=산림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산림청은 국토녹화 50주년을 맞아 많은 국민들이 잘 가꾸어온 산림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걷기 좋은 명품숲길 50선'을 선정하고 누리집에 명품숲길 정보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앞서 산림청은 지난 3월 지방산림청(국유림)과 시·도(공·사유림)의 추천을 받아 걷기 좋은 명품숲길 30선을 선정한 뒤 7월에는 국민으로부터 20선을 추가 신청받아 인제 자작나무숲길, 연인산 명품계곡숲길 등 모두 50선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명품숲길은 하루 동안 산행이 가능하고 접근성이 좋아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길들이다. 특히 산림생태 및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고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룬다.

산림청은 찾아오는 길, 숲길 소개 등 명품숲길 50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포스터와 홍보지를 제작해 숲나들이 및 산림청 누리집에 공개했으며 누구나 자료를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산림청 강혜영 산림복지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숲길을 적극 홍보해 많은 국민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며 "명품숲길 등 주요 숲길의 체계적인 관리로 양질의 숲길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