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1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10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투시도 /금강주택



금강주택은 10월 중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5400여 가구의 금강펜테리움은 브랜드타운의 마침표를 찍는 단지로,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와 분양가 상한제 적용 등의 장점을 갖췄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7-2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10개동, 총 6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74㎡, 84㎡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수는 ▲74㎡ 133가구 ▲84㎡A 218가구 ▲84㎡B 311가구다.

단지가 공급되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주거지구다. 지난 3월에는 정부가 신주거문화타운과 맞닿은 용인시 남사읍 일대에 대규모 반도체 메가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고, 삼성전자의 300조원 투자 소식 등이 발표한 바 있다.

단지는 주변이 숲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되며, 인근에는 대규모 공원인 왕배산3호공원과 신리천수변공원(가칭)이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마련되며 주변에는 유치원,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있다.

또 내년 하반기 개통이 예정된 GTX-A노선과 동탄인덕원선(2026년 예정)이 지나갈 SRT 동탄역이 인접해 있으며,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 2호선도 지나갈 예정이다. 신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접근성도 용이하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신주거문화타운 내 계획된 근린생활시설용지도 가까워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함께 판상형 설계, 4베이 평면구조와 함께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공간활용성을 높였으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키즈카페, 스터디룸 등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마련되며 10월 중 오픈 예정이다.

오은선 기자(onsu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