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및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 누구나 1순위 청약 가능
- 10일 특별공급, 11일 1순위 청약 진행… 18일 당첨자 발표
[사진 :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견본주택 이미지] |
롯데건설이 지난 6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본격화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검단신도시 최초의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과 우수한 상품설계, 검단신도시에서도 뛰어난 입지 여건, 분양가 상한제 적용에 따른 가격경쟁력 등의 장점으로 높은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검단신도시 1단계 RC1 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 동, 전용면적 84㎡·108㎡, 총 3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 A 134가구 ▲84㎡ B 26가구 ▲84㎡ C 106가구 ▲84㎡ D 50가구 ▲108㎡ A 56가구다.
실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검단 최초의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라는 상징성의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판상형 위주(일부 제외)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였으며, 타입별로는 알파룸, 드레스룸, 현관 및 복도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파크에비뉴, 플레이가든, 웰컴포레스트 등 다채로운 조경과 함께 피트니스, GX룸 등으로 구성되는 캐슬리안센터, 어린이집 등 고품격 커뮤니티가 구성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 여건도 돋보인다. 특히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예정)이 도보 4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뛰어난 서울 및 인천 시내 접근성을 누릴 전망이다.
더불어 주변에는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고,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까워 주거 편의성도 뛰어나다. 여기에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도 인접해 여가 및 산책, 휴식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인천아람초,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가깝고, 국공립유치원(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도 인접해 학령기 자녀들이 우수한 교육환경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주변 시세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점도 시선을 끈다. 실제 단지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기준 4억9000만원대부터 5억80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이는 주변 입주 단지의 동일 면적이 6억원 중후반대에서 최고 7억3000만원대에 실거래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최대 2억원 이상이 낮은 가격이다.
한편 이처럼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넥스티엘의 청약 일정은 오는 10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수) 1순위, 12일(목)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18일(수) 당첨자를 발표하고 10월 30일(월)부터 11월 2일(목)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인천광역시 및 서울특별시, 경기도 거주자라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 인천 50%, 수도권(서울, 경기) 50%로 당첨자를 선정해 당첨 기회가 열려 있으며, 재당첨 제한은 적용 받지 않는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넥스티엘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