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파이낸셜뉴스] 신도시를 중심으로 분양이 이어지고 있다. 송도신도시를 비롯해 검단신도시, 광명뉴타운 등 지역 내 최중심에 입지하는 단지들이 속속 분양에 나서 신도시 중심지역의 리딩 단지로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신도시나 택지지구, 뉴타운 등 대규모 주택공급이 이뤄지는 지역 내에 최중심 입지 단지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들 최중심 단지는 주거는 물론 상업, 문화, 자연환경 등의 인프라가 고루 갖춰지기 때문에 살기가 편하고 집값도 주도하는 경우가 많다는 분석이다.
실제 ‘송도더샵센트럴파크’, ‘송도자이하버뷰’, ‘송도더샵하버뷰’ 등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는 비싼 아파트가 몰려 있는 곳은 송도에서도 중심지인 1공구다. 1공구는 매립이 가장 먼저 시작돼 송도신도시 내에서도 개발이 완료된 곳이다. 채드윅국제학교 등 명문학군을 갖췄다는 메리트뿐만 아니라 개발이 완료되면서 교통, 생활편의시설, 녹지 등의 인프라가 잘 갖춰져 타 공구와 달리 실거주 목적의 매수가 많다. 동탄신도시의 경우 리딩 단지들은 ‘동탄역롯데캐슬’, ‘동탄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 ‘동탄역시범한화꿈에그린프레스티지’ 등 SRT동탄역 중심으로 몰려 있다.
양지영 R&C연구소 소장은 "지역 내 아파트 리딩 단지들은 신도시 내에서도 최 중심에 위치하는 단지들"이라며 "하반기에도 신도시 등 중심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이 잇따라 공급될 예정이어서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송도신도시에서는 채드윅국제학교가 위치한 송도 1공구에 사실상 마지막 기회인 ‘월드메르디앙 송도’가 분양에 들어갔다. 전용 78㎡, 83㎡, 84㎡A, 84㎡A-1 등 선호도 높은 중형타입으로 구성된다. 채드윅송도국제학교가 도보 7분 이내에 위치해 있고, 신정초, 인천연송초, 인천포스코고, 연송고등학교 등의 학교와 송도 최대 규모의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인천 검단신도시에서는 롯데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 1단계 핵심사업인 넥스트콤플렉스 내 RC1블록에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아파트를 11일 청약을 받는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이 도보 4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갖춰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광명뉴타운 중심 입지에 위치한 광명2R구역 '트리우스 광명'은 이번 달 분양한다. 대우건설·롯데건설·현대엔지니어링 등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이 짓는 3344세대 대단지 아파트로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광명초, 광명북중, 광명북고 등 다수의 초·중·고가 있고, 현충근린공원, 개봉유수지 생태공원. 사성공원, 개웅산공원 등 녹지환경도 갖추고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