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뉴시스]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2023.09.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장기집권 태세에 접어들었다.
26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뉴진스 '겟 업'은 30일 자 '빌보드 200'에서 42위를 차지했다. 지난주보다 여섯 계단 하락했으나 9주 연속 톱 50을 지켰다. 이 앨범은 해당 차트에 데뷔하자마자 정상에 올랐다. 뉴진스는 이 차트에서 K팝 걸그룹 두 번째로 1위를 차지했다.
현재 '빌보드 200'에 가장 오래 머문 K팝 걸그룹 음반은 '블랙핑크'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이다. 해당 차트에 총 26주간 머물렀다. 블랙핑크 정규 2집 '본 핑크'가 13주, '트와이스' 미니 12집 '레디 투 비'가 11주다. 뉴진스 '겟 업'은 K팝 걸그룹 '빌보드 200' 최장 기간 진입 단독 4위가 됐다.
뉴진스 '겟 업'은 빌보드 내 세부 앨범 차트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특히 '빌보드 월드 앨범'에서 8주간 1위를 차지하며 이 차트 K팝 걸그룹 최장 1위 기록을 썼다. 또 '빌보드 톱 앨범 세일즈'에선 6위에 올랐다. 또 톱 앨범 세일즈에선 9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에선 8위에 올랐다.
수록곡들은 빌보드 주요 차트 중 하나인 '글로벌 200'에서 장기간 머물고 있다. 선공개곡이자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한곡인 '슈퍼 샤이'가 23위를 차지하며 11주간 머물렀다. 또 다른 타이틀곡 'ETA'는 62위를 차지하며 9주간 머물렀다. 기존 발표곡인 'OMG'는 181위로 38주간 해당 차트를 지켰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