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북런던 더비' 멀티골로 '이 주의 팀'에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손흥민이 24일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널을 상대로 열린 2023~24시즌 EPL 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멀티 골을 터뜨린 뒤 환호하고 있다. 손흥민은 이날 유럽 무대에서 개인 통산 199골을 기록하며 팀을 2-2로 패배에서 구해냈다. AF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31·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라이벌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린 활약으로 이번 시즌 두 번째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EPL 사무국은 25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주말 펼쳐진 EPL 6라운드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인 '베스트 11'을 발표했다. '잉글랜드 레전드' 앨런 시어러가 선정하는 '이주의 팀'에서 손흥민은 4-2-3-1 포메이션에서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4라운드에서 번리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달성한 뒤에도 EPL '이주의 팀'에 뽑힌 바 있어 이번이 시즌 두 번째다.

토트넘은 지난 24일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 2023~24시즌 EPL 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골을 터트린 손흥민의 활약으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번 무승부로 토트넘은 올 시즌 6경기 무패행진(4승 2무)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일보

손흥민은 지난 24일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아스널과 원정경기에서 2골을 넣으며 2-2로 팀의 패배를 막았다. 유럽리그 통산 199골이자 토트넘 통산 150골을 기록했다. 토트넘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특히 아스널에 실점할 때마다 곧바로 추격골을 꽂아 팀을 패배에서 구해내고 귀중한 승점 1을 확보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시어러는 손흥민에 대해 "첫 번째 득점을 위한 움직임은 환상적이었다. 두 번째 득점에서는 굉장한 평정심을 보여줬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손흥민은 이날 2골을 추가하면서 유럽리그 개인 통산 199골을 기록했고, 토트넘 통산 150골을 달성했다.

강은영 기자 kiss@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