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BC 언론사 이미지

숨진 아내 '억대 사기' 피소‥금전 내역 추적

MBC
원문보기

숨진 아내 '억대 사기' 피소‥금전 내역 추적

속보
"이스라엘, 나탄즈 핵시설 추가 공격" 이란 국영 TV
◀ 앵커 ▶

지난 주말 서울 송파구와 경기 김포에서 일가족 5명이 잇따라 숨진 채 발견된 사건과 관련해 숨진 부인이 억대 사기 혐의로 고소를 당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부인의 금전 거래 내역과 가족들의 사망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류현준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서울 송파구 일가족 사망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은 아내인 40대 오 모씨가 수억 원대의 빚을 진 것을 확인했습니다.


오씨는 지난 6월, 지인 3명으로부터 총 2억 7천만 원대의 피해를 입었다며 고소를 당했습니다.

오씨는 평소 가족과 지인들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하거나, 자신에게 투자를 하면 수익을 내주겠다고 권유를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족 (음성변조)]

"(지인들에게) 전화를 해보니까 막 난리가 아니더래요. (오 씨가) 사기꾼 아니냐고 막 다그치면서 어딨냐고요."

오씨의 남편과 딸, 시댁식구가 함께 살고 있는 송파구 빌라는 이미 1년 이상 도시가스 요금이 체납된 상태입니다.

또 최근엔 일가족 중 1명이 주민센터에 기초생활보장급여 수급이 가능한지를 문의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이번 사건이 아내의 금전 문제로 발생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아내와 지인들, 또 시댁 식구들 간의 돈 거래 내역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오씨는 지난 23일 오전 7시 반쯤 송파구 잠실동의 한 아파트에서 추락해 숨진 채 발견됐으며, 같은 날 오씨 남편과 시어머니, 시누이는 이들이 거주하는 송파구 빌라에서, 오씨의 10대인 딸은 경기도 김포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오씨가 극단적 선택을 하기 전에 딸을 숨지게 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오씨를 제외한 일가족 4명의 부검등을 통해 정확한 사망원인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MBC뉴스 류현준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류현준 기자(cookiedou@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