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월드 최고 혈맹 가리는 마스터 아덴 공성전도 도입
‘리니지M’에 대규모 업데이트 ‘드래고닉: 용의 진노’가 적용됐다. ‘투사’와 ‘군주’ 클래스의 리부트, 마스터 아덴 공성전 도입, 해적섬과 시련의 탑 개선 예고 등이 골자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국내 모바일 시장 최고 인기 게임인 ‘리니지M’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나섰다. 6주년을 넘어서도 최정상 자리를 유지 중인 ‘리니지M’에 새로운 즐길거리가 등장한다.
19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MMORPG ‘리니지M’에 대규모 업데이트 ‘드래고닉: 용의 진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투사&군주 리부트 ▲마스터 공성전 ‘아덴’ ▲새롭게 개편된 ‘해적섬’ ▲이벤트 및 편의사항 개선 등이 골자다. 20일부터 주요 콘텐츠가 순차 적용된다. 엔씨소프트는 ▲5종의 TJ쿠폰 ▲코인 4종 교환 ▲오림의 흔적 시즌4 드래고닉 버프 동상 ▲출석체크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핵심 업데이트는 ‘투사’와 ‘군주’ 클래스의 리부트다. ‘투사’와 ‘군주’에 새로운 스킬을 추가하고 기존 스킬도 개선한다.
‘투사’ 클래스의 경우 ▲공격 시 원거리에 위치한 대상에 체인소드를 발사하는 ‘하트 시커’ ▲적의 물리 공격을 방어하고 확률적으로 대상에게 공격을 되돌려주는 ‘패링’ 등이 새롭게 더해졌다.
또 ▲일반 공격 시 확률적으로 ‘폭주’ 상태에 돌입해 무기 사거리가 증가하고 ‘포우 슬레이어’ 스킬 쿨타임이 크게 감소하는 ‘폭주’ 시스템 ▲‘대미지 감소 무시’ 옵션을 상시 적용하며 4대 각성 효과를 상향하는 ‘드래곤 마스터리(페이탈)’ 등의 기존 스킬 개선도 이뤄졌다.
‘군주’ 클래스에는 ▲검기를 발사하여 원거리의 적을 공격하는 ‘프라임 소드’ ▲적에게 자신의 아군을 공격하도록 지시하는 ‘카이저’ 등의 신규 스킬이 도입됐다. 기존 스킬 개선으로는 ▲동일 지역 내 혈맹원을 최대 2명까지 소환할 수 있는 ‘콜 클랜’ ▲시전 시 화면 내 모든 혈맹원에 공격 UI가 노출되는 ‘트루 타겟(마스터)’ 등이 적용됐다.
엔씨소프트는 클래스 리부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마련했다. 20일 오후 6시부터 10월 4일 오전 2시까지 기존 클래스를 ‘투사’와 ‘군주’로 변경할 수 있다. 보유한 장비와 액세서리, 스킬, 숙련도 등도 클래스에 맞춰 교체가 가능하다.
최고의 혈맹을 가리는 첫 마스터 아덴 공성전은 오는 10월 8일 열린다. 각 월드의 기란성 보유 혈맹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전 서버 누적 성 세금 등의 보상이 마련됐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최고의 혈맹을 가리는 마스터 아덴 공성전도 펼쳐진다. 오는 10월 8일 처음 개최되는 마스터 아덴 공성전은 각 월드의 기란성 보유 혈맹만이 참여할 수 있는 공성전이다. 마스터 아덴 공성전 참여 혈맹들은 대규모 전면전을 통해 외성문을 파괴하고 좌우로 배치된 내성문도 파괴해 성안으로 진입할 수 있다. 이후 수호탑을 결계로 보호하고 있는 4대 영웅 석상을 파괴해 강력한 능력을 획득한 후 면류관 획득을 위한 수호탑 총력전을 통해 최종 승리를 결정 짓게 된다.
마스터 아덴 공성전에만 존재하는 특별한 신규 시스템들도 도입된다. 이용자는 ▲전투에 도움이 되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4대 영웅 석상’ ▲새로운 공성 병기 ‘발리스타&방어 포탑’ ▲‘아덴 훈장’으로 획득 가능한 ‘전쟁 세금’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공성전 승리 혈맹은 특별한 혜택도 얻는다. ▲전 서버로부터 누적된 ‘성 세금’ ▲아덴 최강자의 명예 ‘전용 호칭’ ▲전리품 상점 ▲아덴 내성 아지트 ▲아덴성 던전 이용 등이다.
콘텐츠 개선도 예고됐다. 오는 27일 ‘해적섬’ 콘텐츠 개선이 이뤄진다. 던전이 상시 개방되고 획득 경험치와 난이도가 상향 조정된다. 해적섬에만 등장하는 새로운 몬스터와 관련 아이템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이동 편의성도 개선돼 콘텐츠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오는 10월 11일에는 ‘시련의 탑’도 리뉴얼된다. 입장 편의성을 상향하고 타임 어택 랭킹을 적용할 예정이다. 지휘자가 혈맹 파티를 구성 및 조율할 수 있는 ‘혈맹 파티’ 시스템 업데이트도 추가로 진행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각종 이벤트와 보상도 마련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사전예약 쿠폰을 제공해 ‘드래곤의 마스터의 보급 상자’와 ‘드래곤 마스터의 성장 지원 상자’ 선택 기회를 제공한다.
또 ‘TJ 쿠폰’ 5종을 통해 기존 장비 복구 및 재합성 기회도 마련했다. 스페셜 룬 복구,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성물 합성 등이다.
이외에도 ▲20일부터 시작되는 신규 출석 체크 ▲코인을 한곳으로 모을 수 있는 ‘코인 4종 교환’ ▲업데이트 기념 ‘드래고닉 버프 동상’ ▲다시 돌아온 추격전 ‘오림의 흔적 시즌4’ ▲쾌속 성장이 가능한 특수 던전 ‘숨겨진 용들의 땅 BOOST!’ 등을 진행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