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이번달 출시 예정인 신규 캐릭터 ‘에리카’의 미리보기를 공개했다. |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출시 예정인 신규 캐릭터 ‘에리카’의 미리보기를 15일 공개했다.
‘에리카’는 신규 레이드 보스로 준비 중인 ‘비올란테’의 보디가드 역할로써 만들어진 도플갱어다. 하지만 ‘비올란테’와는 다른 설정의 인격을 갖게 돼 개척가문에 합류하는 설정의 캐릭터다.
케릭타의 능력치는 지능이 매우 높으며 무기는 특수팔찌를 사용한다. 방어구는 코트와 로브를 입을 수 있다.
전용 스탠스는 적의 공격을 회피할 때마다 ‘에리카’의 마력이 증가하는 ‘힐리앤서스’를 직업 스킬은 ‘에리카’의 몸 속에 흐르는 마법을 해방해 공격능력을 높이는 ‘언록’을 사용한다.
◆ 위메이드플레이, ISO 27001 4년 연속 획득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정보보안 경영 시스템 심사를 통해 국제 인증(ISO 27001)을 4년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정보보안 분야의 국제 인증으로 보안 정책과 통신 및 운영 관리, 정보 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114개의 항목을 심사하는 ISO 27001을 2020년부터 자사 시스템에 적용해왔다.
인증 4년차를 맞이한 위메이드플레이의 올해 ISO 인증은 급변하는 IT 환경과 고객, 내부 수요 및 신사업을 감안해 확대한 정책, 장비, 시스템에 대한 국제 인증이 이뤄진 점이 특징이다.
5월 완료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의 7년 연속 인증에 이은 이번 ISO 인증에는 정보보안 최고 책임자(CISO) 산하 개인정보, 정보보안, 교육 담당부서가 참여했다.
◆ ‘서머너즈 워’ 정려의 던전 신규 스테이지 등 콘텐츠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정령의 던전 신규 스테이지와 차원홀 월간 미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정령의 던전 내 ‘심연의 층’을 신규 스테이지로 오픈했다. 정령의 던전은 지난 8월 카이로스 던전에 새롭게 문을 연 바람 속성 던전이다. 4 차례의 웨이브 전투가 진행되며 중간 보스와 강력한 힘을 가진 바람 속성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PVE 전략 전투 콘텐츠인 차원홀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월간 미션도 추가됐다. 매달 미션을 달성하고 미션 포인트를 모으면 누적 포인트에 따라 차원홀 제작 재료, 고대 룬 상자, 고대 연성석, 고대 보석과 연마석 등 여러 가지 아이템을 월간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이 외에도 카이로스 던전의 심연의 층 밸런스가 조정되고 던전 별 획득 가능한 보상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UI가 업데이트됐다.
◆ ‘플레이투게더’ 커플 시스템 도입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커플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물든 카이아섬에 ‘커플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며 만남의 즐거움과 설렘으로 가득찼다.
2명의 이용자가 함께 게임을 즐기는 커플이 되기 위해서는 카이아섬 광장 패션몰에 입점한 ‘러브링’에서 반지를 구매하고 준비한 프로포즈를 좋아하는 친구가 받아들이게 되면 둘은 ‘플레이투게더’의 공식 커플이 된다.
커플은 닉네임 위에 상대방의 닉네임도 함께 표시되며 커플링을 착용한 상태로 서로에게 가까이 다가가면 특별한 이펙트가 발동된다.
커플이 되면 커플명과 설명, 함께한 기념일을 나타내는 별도의 ‘커플 프로필’이 등장하며 커플끼리 즐기는 미션도 추가된다.
커플미션을 진행하면 두 사람의 친밀도가 올라가게 되며 친밀도 레벨에 따라 ‘어부바’나 ‘무릎베개’ 등 상호작용이 가능한 커플 전용 이모트가 주어진다.
커플이 되면 7일 동안은 헤어질 수 없다. 이별을 원하는 경우에는 7일 이후 커플 프로필에서 ‘헤어지기’를 선택할 수 있다.
‘플레이투게더’는 커플 시스템 도입과 함께 카이아섬에서 비밀 연애중인 커플을 찾는 퀘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본 음료 기업 ‘이토엔’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Copyright ⓒ 매일경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