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갓캐슬 |
어썸피스 '킹갓캐슬'은 퍼즐 요소를 가미한 모바일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퍼즐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같은 등급 영웅과 장비를 합성해 등급을 올리고 필드에서 공격·수비 밸런스를 맞춰 배치해 전투에서 승리하도록 구성됐다. 핵심 전투 콘텐츠뿐 아니라 대균열, 연맹, 영지 등 다양한 인게임 요소를 갖췄다.
킹갓캐슬은 타워 디펜스에 랜덤 전투·이동 요소를 결합한 오토배틀러 장르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글로벌 이용자가 친숙하게 느끼는 머지(융합) 방식으로 접근성을 높였다. 지난해 기준 연매출 122억원을 달성했다. 미국, 베트남, 러시아, 브라질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글로벌 대비 국내 비중은 28% 수준이다.
개발사는 어썸피스는 '내가그린기린그림', '좀비고등학교' 등으로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명작(마스터피스)을 넘어 어썸피스 개임 개발을 추구한다. 킹갓캐슬은 신규영웅 개발과 세계관 정립을 지속하고 연맹 토벌전 등 인게임 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재우 어썸피스 대표는 “글로벌 지식재산(IP)로서 킹갓캐슬과 어썸피스의 성장을 지켜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