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서핑 하다가 진짜 '날벼락', 낙뢰 사고로 6명 중ㆍ경상…2명 의식 혼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10일 오후 5시33분께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설악해변에서 20~40대 남성 6명이 벼락을 맞고 쓰러져 구조되고 있는 모습.


강원도 양양군 설악해변에 떨어진 벼락에 2명이 중상을, 4명이 경상을 입었다.

10일 강원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33분께 설악해변에 내리친 벼락에 6명이 맞아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이들은 서핑을 마치고 해변에 앉아 있다가 벼락을 맞아 쓰러졌다. 다른 1명은 우산을 쓰고 걷다가 사고를 당했다.

이후 주민들은 쓰러져 파도에 휩쓸리는 이들을 구조에 나섰고, 곧 출동한 소방대원들도 합류해 신속한 구조에 나섰다. 당시 시민들은 119 구조대가 도작하기 전 부상자들에게 심폐소생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고로 조모(36)씨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돼 10여 분 만에 호흡과 맥박을 찾았지만, 아직 의식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조씨와 함께 중상을 입은 노(43)씨 역시 의식이 혼미한 상태다.

또 다른 김(33)씨, 황(24)씨, 최(23)씨 등 4명은 경상을 입고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은 주로 흉부 통증과 다리 감각 이상 등을 보이고 있다.

소방 당국은 “해변에 벼락을 맞고 사람이 쓰러졌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당시 무릎 정도 깊이의 물 안에 있다가 벼락을 맞고 휩쓸려 가는 사람들을 구조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경찰은 목격자 진술과 주변 CCTV 등을 분석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에 있다.

한편, 이날 강원도청과 속초시청은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고 있으니 낙뢰에 주의하고, 해안가 등 위험 지역 출입을 자제해 달라’라는 내용의 재난 문자를 발송, 시민들에게 안전을 당부했다.

[이투데이/한은수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