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오늘 로또 추첨 생방송…국민 150명이 직접 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반인 대상 150명 참관인 모집에 총 1704명 신청
추첨 의혹 해소 위한 토크쇼
추첨 준비 과정·생방송 참관


더팩트

기획재정부 복권관리위원회와 복권 주관사인 동행복권은 10일 서울 상암독 사옥에서 '대국민 로또 추첨 공개 방송'을 진행한다. /이새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10일 로또 복권 추첨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생방송 방청에 1700명 넘는 인원이 신청한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150명이 참관인으로 선정됐다. 로또 추첨에 대규모 인원을 초청해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획재정부 복권관리위원회와 복권 주관사인 동행복권은 10일 서울 상암독 사옥에서 '대국민 로또 추첨 공개 방송'을 진행한다. 로또 추천 방송 주관사인 MBC가 지난달 16일부터 열흘간 방청신청을 받았다.

지난 5월 15일부터 26일까지 12일간 모집했고, 150명 모집에 총 1704명이 신청했다. 신청 대상은 지난 6개월간 로또·연금방송 방청 경험이 없는 19세 이상 일반인으로, 추첨을 통해 참관인을 선정했다.

매주 로또복권 추첨방송에는 약 15명의 일반인이 참석했지만, 150명의 대규모 인원을 초청해 로또복권 추첨 현장을 공개한 것은 로또복권 발행 이후 처음이다.

이번 생방송은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복권방송 추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된다.

추첨 방송에 앞서 1부 토크쇼 '복권에 대한 궁금증, 과학과 심리학이 답하다'를 진행한다. 2부 추첨 준비 과정(추첨기 점검 등)과 리허설을 직접 관람하고, 본 방송인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6/45'를 방청한다.

홍덕기 동행복권 대표는 "최근 로또복권 1, 2등 당첨자가 다수 발생해 복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며 "대국민 로또6/45 추첨 공개방송을 계기로 복권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복권을 더욱 건전한 레저문화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관 행사에는 복권위 위원장인 최상대 기재부 2차관과 복권위 홍보대사 배우 김소연 씨를 비롯해 경찰, 언론인, 일반인 등 약 2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