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치킨집 배달 리뷰에 '하의실종 사진'…점주 "성희롱 신고 고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점주 "리뷰 삭제 요청…경찰에 고소"

배달 음식 리뷰에 하반신 사진을 찍어 올린 고객이 등장해 논란이다. 해당 업주 사장은 성희롱으로 신고를 고려 중이다.

소상공인·자영업자가 모인 인터넷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리뷰 보고 성희롱으로 신고하려고 하는데 제가 예민한 건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아시아경제

사진=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치킨집을 운영한다고 자신을 소개한 A씨는 “리뷰 보고 더러운 기분이 드는데 제가 이상한 거냐”고 물으며 “내일 경찰에 신고하러 간다”는 글과 함께 한장의 사진을 첨부했다.

사진에는 남성으로 추정되는 이가 하의를 치켜올리고 다리를 꼰 채 의자에 앉아 있다.

별점은 5점 만점에 2점으로 평가했으며 리뷰 글에는 “잘 모르겠메여”라고 적었다. ‘메롱’ 이모티콘도 두 개 붙였다.

A씨는 “사진 보고 놀라 별점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다”며 “이모티콘까지 쓴 걸 보면 명백하게 희롱이다”고 분노했다

이어 “해당 리뷰를 업체(배달 플랫폼)에 삭제 요청했다”며 “경찰서 가서 고소했다. 처벌이 안 되더라도 할 수 있는 건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보를 접한 누리꾼들은 “안 본 눈 산다” “다 같이 보는 식당 리뷰에 저게 뭐 하는 짓이냐”며 비판을 쏟아냈다. 일부 누리꾼은 “괜히 감정적으로 대처하기보다 삭제하고 잊는 게 나을 것 같다” “괜히 사장님만 더 피곤해지실 수 있다”는 의견도 내놓았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