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희호 여사 서거 4주기…野, 추도식 총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일 이희호 여사 서거 4주기…추도식 열려

야권 전현직 인사 총출동…공개행사로 진행

뉴시스

[서울=뉴시스]고(故) 이희호 여사 서거 4주기를 맞아 10일 추도식이 열릴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제공> 2023.06.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재현 기자 =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인 고 이희호 여사의 서거 4주기 추도식이 10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다. 더불어민주당의 현역 의원들과 정계 원로들의 참석으로 이날 추도식에는 야권 인사들이 총출동할 전망이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 여사의 4주기 추도식이 이날 오전 10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공개 행사로 진행된다.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와 사단법인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 '사랑의친구들'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추모식은 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인 이재정 의원이 추도사를 맡는다.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는 "여성인권 향상을 위해 앞장 선 1세대 여성운동가인 이 여사의 서거 4주기를 맞아 일생의 업적을 기리고 숭고한 뜻을 계승하기 위해 추도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도식에는 이 여사의 삶을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영상이 상영되며 권노갑 전 의원, 진선미 민주당 의원이 헌정사를 남길 예정이다. 채수일 목사는 설교를 맡는다.

이 여사가 21년간 명예회장으로 재임했던 '사랑의친구들'의 이종옥 이사 등도 추도식에 참석한다. 추도식은 유족대표 인사, 묵념, 헌화 등으로 진행된 이후 헌화와 분향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야권의 전현직 인사들이 추도식에 참석한다.

문희상·정세균 전 국회의장, 김태랑 전 국회사무총장, 한화갑 전 민주당 대표, 이종찬 광복회장, 강경화 전 외교부장관, 장하진 전 여성가족부 장관, 배기선·신중식·윤철상·조재환 전 의원도 이 여사의 서거 4주기를 기릴 예정이다.

이 여사의 아들인 김홍걸 무소속 의원을 비롯해 민주당의 정청래·서영교·설훈·남인순·정춘숙·권인숙·민병덕·이수진(비례) 의원, 정의당의 강은미 의원 등도 추모에 나선다.

☞공감언론 뉴시스 aga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