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전쟁 징집 피해 도망간 러시아 가수…알고 보니 국방부장관 아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러시아 국방장관 세르게이 쇼이구의 혼외자 의혹이 나온 가수 셰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징집을 피하려고 출국한 러시아의 20대 가수가 국방장관 세르게이 쇼이구의 혼외자라는 주장이 나왔다.

8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현재 수감 중인 러시아 야당 정치인 알렉세이 나발니 측 인사들은 ‘셰바’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인 가수 다닐라 셰부노프(22)가 세르게이 장관의 혼외자라고 주장했다.

나발니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적으로 꼽히는 반체제 인사로, 지난 2011년 반부패재단(ACF)을 세운 뒤 러시아 고위 관료들의 비리를 폭로해 왔다.

쇼이구 장관은 현재 결혼 후 두 딸을 두고 있다. 하지만 한 러시아 언론은 “쇼이구 장관이 한 승무원과의 사이에서 세 자녀를 낳았다”라고 보도했고, 쇼이구 장관은 이를 부인했다. 셰바는 승무원 사이에서 낳은 장남으로 지목됐다.

특히 셰바는 지난해 9월 푸틴 대통령이 동원령을 내리기 며칠 전 튀르키예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셰바는 동원령이 내려질 당시 튀르키예의 고급 리조트에 머물며 빈둥거리는 일상을 올리기도 했다.

나발니의 폭로 후 셰바는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현재는 다시 공개로 전환되었지만, 일상이 담긴 게시글은 모두 삭제된 상태다.

이에 대해 나발니의 측근이자 탐사전문 기자 마리야 펩치흐는 “셰바는 군 복무를 할 필요가 없다. (징집에)목숨 걸고 도망칠 필요도 없다”라고 주장하며 “셰바는 VIP 자녀이고 그의 아버지는 그를 최전선에 보내지 않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그를 위해 싸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투데이/한은수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