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美 강아지 "벽 뛰어 넘은 우정"…CCTV 영상 화제로 동시 입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핏불 '브렌다'와 '린다' 美 동물보호소 입소

벽 뛰어 넘는 브렌다 영상 소셜미디어 화제

"같이 데려가겠다" 입양자 줄서…함께 입양

뉴시스

[서울=뉴시스]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CNBC는 옆방에 있는 친구를 보기 위해 벽을 뛰어넘은 강아지 '브렌다'의 영상이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됐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을 보고 두 강아지를 함께 데려가겠다는 입양자가 나타나 행복한 결말을 맞게 됐다. 왼쪽은 당시 벽을 뛰어넘는 강아지 '브렌다'의 모습. 오른쪽은 입양자의 집에서 함께 잠든 두 강아지. (사진=트위터 갈무리) 2023.06.09.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한휘연 인턴 기자 = 강아지가 친구를 만나기 위해 높은 벽을 뛰어 넘은 영상이 화제다. 월담(?)한 강아지와 친구는 한 가족에게 함께 입양되는 행복한 결말을 맞았다.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CNBC는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동물보호소(MACC)에서 촬영한 CC(폐쇄회로)TV 영상으로 화제가 된 강아지 '브렌다'의 사연에 대해 소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2주 전 길거리에서 발견돼 보호소로 핏불로 추정되는 강아지 2마리가 들어왔다.

보호소 직원들은 두 강아지를 각각 '브렌다'와 '린다'로 이름 붙인 뒤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개별 공간에 격리했다.

미니애폴리스동물보호소 한 직원은 근무 중 브렌다가 벽을 넘어 분리된 옆방의 린다에게 향하는 모습을 포착했다. 직원은 보호소 내부의 CCTV 화면으로 상황을 다시 확인해 지난달 31일께 CCTV 화면을 녹화한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영상과 함께 MACC는 "둘 다 다른 강아지들과 잘 어울리는 성격이다. 특히 브렌다는 보호소에서 강아지들이 모여 노는 시간에 다른 강아지들을 돕기도 했다"라며 "두 강아지가 한 쌍으로 입양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당시 상황을 목격한 직원은 "(브렌다가 벽을 뛰어넘는) 장면을 보고도 믿지 못해서 '뭐야?'라고 몇 번이나 외쳤다"고 말했다. 그는 "CCTV를 확인하고 나서야 두 강아지가 함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해당 영상이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됐고, 6일께 두 강아지를 한 번에 데려가겠다는 입양자가 나타나 브렌다와 린다는 계속 함께하게 됐다. MACC는 두 강아지의 사연을 보고 많은 입양 요청이 있었다고 밝혔다.

두 강아지가 함께하게 된 소식을 접한 미국 누리꾼들은 소셜미디어에 "정말 완벽하게 마무리된 사연. 둘이 함께하는 건 언제나 혼자 살아가는 것보다 낫다." "감동적인 결과다. 두 강아지의 입양자에게 개인적으로 강아지 장난감을 보내고 싶은데 방법을 알려달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xaya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