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역대 최악의 부동산 폭락 겪을 것"…'부자아빠' 기요사키 경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Robert Kiyosaki). 로버트 기요사키 SNS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역사상 최악의 부동산 위기가 도래할 것이라 경고했다.

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지 핀볼드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미국의 오피스타워 가격 하락세를 지적하며 투자자들이 역대 최악의 부동산 폭락 사태를 직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로버트 기요사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올해 부동산 폭락 사태는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했던 지난 2008년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오피스 타워 가격이 지난 2019년에 비해 무려 70% 이상 폭락한 상태"라며 "2023년 부동산 위기는 2008넌 금융위기를 무색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피스 타워가 가치를 잃으며 노숙자들을 위한 쉼터로 전락할 것"이라며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를 보존하기 위해 금, 은, 비트코인을 매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3월 미국 실리콘밸리은행 파산 사태 이후 미국의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둘러싼 경고가 이어지고 있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은 지난 7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상업 부동산과 관련해 문제들이 발생할 것 같다”며 “은행들이 구조조정을 폭넓게 준비하고 있고 앞으로 있을 어려움에 대비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헤지펀드계 전설로 불리는 스탠리 드런켄밀러도 SVB 사태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며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무너지는 과정에서 오피스 부문이 가장 큰 타격을 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역시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빠르게 붕괴하고 있다며 다음은 주택 가격이 그 대상이 될 것이라 경고한 바 있다.

김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ksy12@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