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평택시, 6월 자동차세 1기분 214억원 부과·고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동차세 납부 기한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평택시는 올해 6월 정기분 자동차세 21만2000건에 대해 214억원을 부과·고지하고 납기내 납부하도록 적극적인 납부 홍보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자동차세는 1년에 2회(6월,12월) 부과하는 정기분 세목으로 금번 제1기분에는 6월 1일 기준으로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보유기간에 대해 차량의 용도와 차종, 배기량, 차령에 따라 세액을 차등 적용해 부과한다.

자동차세 납부 기한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이며 납부는 전국 금융기관 CD/ATM기 및 위택스에서 고지서 없이 자동차세를 조회하고 납부 할 수 있다.

또한 지방세 ARS 신용카드 납부, 전자납부번호, 가상계좌, 전자고지, 자동이체, 인터넷지로, 간편납부(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앱) 등 다양한 납부편의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계좌이체를 할 때 입금은행으로 “지방세입”을 선택하고 계좌번호에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면 이체수수료 없이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6월 중 연납을 신고·납부 하는 경우 하반기 자동차세의 7%를 공제받을 수 있어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시청 세정과 · 출장소 세무과에 방문 또는 전화를 하거나 위택스에서도 납세자 스스로 신고·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지방세 정기분(등록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에 대한 전자고지와 자동이체 설정은 고지서 1매당 각각 500원씩 세액을 공제 받을 수 있다.

이재원 세정과장은 “지방세는 시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되는 소중한 자주재원인 만큼 납부 기한까지 꼭 납부해주시고 납부기한을 넘기면 3%의 가산금이 부과되니 납부기한을 꼼꼼히 챙겨줄 것을 당부드리며 시민들이 기한 내 납부할 수 있도록 납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청소년교류캠프 “Better Together” 참가자 모집

경기 평택시는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한미청소년교류캠프 “Better Together”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한미청소년교류캠프는 청소년들이 국제도시평택을 중심으로 상호교류를 통해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글로벌적 사고를 함양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2023 한미청소년교류캠프는 초등 1차, 2차 / 중등 1차, 2차로 총 4회로 구성해 자연을 주제로 전통놀이 및 공동체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중등 2차 캠프는 청소년들의 자연 속에서의 협동심과 독립심을 기르기 위해 1박 2일 숙박형 야영활동으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11세~16세 청소년 (초등 4학년 ~ 중등 3학년), 해당 연령 학교 밖 청소년 등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평택시 청소년 55명, 영어권 청소년 55명, 총 110명의 청소년을 모집 중에 있다.

한미청소년교류캠프 'Better Together'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20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모집 홍보지에 표시된 QR코드를 스캔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평택시 청소년 문화센터 활동기획팀로 문의하면 된다.
아주경제=(평택)강대웅·윤중국 기자 yjk@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