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송혜교 또 뜻깊은 선행···서경덕 교수와 美 LACMA에 한국어 안내서 기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미술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했다.

9일 서 교수 측에 따르면 세계 유명 미술관 및 박물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해온 배우 송혜교와 미국 로스앤젤레스카운티뮤지엄(LACMA)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LACMA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약 14만9000점에 달하는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다.

이번 한국어 안내서에는 미술관에 관한 전반적인 소개, 지도, 관람객 주의사항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한국인 관람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미술관 홈페이지에서도 곧 확인할 수 있다.

서 교수는 “세계적인 미술관과 박물관에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등은 제공이 되는데 한국어 서비스가 잘 제공되지 않아 자존심이 상했었다”며 “한국어 위상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한국인 관광객들에게는 미술관 관람에 도움을 주고자 기증 캠페인을 시작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006년 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에 처음으로 한국어 음성 서비스를 제공해 큰 화제가 됐다. 이후 송혜교 씨와 의기투합해 지속적인 기증 캠페인을 펼쳐왔다”고 소개했다.

앞서 서 교수는 송혜교의 후원으로 뉴욕현대미술관(MoMA), 보스턴 미술관, 토론토 로열 온타리오 뮤지엄(ROM), 뉴욕 브루클린미술관 등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해 왔다.

그는 “이젠 미주를 넘어 유럽 지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전 세계 주요 미술관 및 박물관, 관광지에서 한국어 서비스가 모두 지원될 때까지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태원 기자 revival@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