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초3 “선생님이 왜 웃냐고 때려...숨 안 쉬어져” 직접 쓴 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사 A씨, 학생 2명에 신체·정서적 학대 정황

B군, 당시 상황 담긴 글 작성

현재 담임 교체, 조사 중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초등학교 3학년이 작성한 교사로부터 학대받은 정황이 담긴 글이 공개돼 논란이 예상된다.

9일 연합뉴스는 경북 영천의 한 초등학교 3학년 교사 A씨가 자신이 담임을 맡은 반 학생 2명을 때리고 정서적으로 학대한 의혹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데일리

교사에게 체벌받은 B군이 쓴 글 일부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학생과 학부모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19일 오전 수업 중 B(10)군 등 학생 2명이 웃었다는 이유로 교실 뒤에서 15분가량 손을 들고 벌을 서게 했다.

A씨는 수업이 끝난 후 B군 등을 교단 앞으로 불러 내 발을 걸어 넘어뜨리려 했다. 실패하자 반복해서 다리를 걸어 넘어뜨렸다. 학생이 넘어졌다 일어난 후에는 주먹으로 복부를 때리기도 했다.

B군은 당시 상황에 대해 “너무 아파서 숨이 잘 쉬어지지 않았다”며 “담임 선생님이 저에게 ‘네 아빠가 너를 때려도 된다고 했다’고 말했다”고 썼다.

또 “맞은 배가 아파서 밥도 못 먹고 축구 훈련도 못 갔다. 넘어질 때 손목이 아팠는데 지금도 아프다”며 “심장이 콩닥콩닥 거리고 선생님이 너무 무섭다”고 말했다.

아울러 “선생님이 평소에 영어 시험을 못 치면 학생들이 운동장에 나가지 못하도록 했는데, 내가 영어를 못해 친구들에게 너무 미안했다”고 말해 또 다른 유형의 정서적 학대가 있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이데일리

교사에게 체벌받은 B군이 쓴 글 전문이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군은 현재 악몽, 불면, 손톱 물어뜯기 등 후유증을 겪으며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군의 부모 측은 교사를 고소한 뒤 학교 측에 담임 교체를 요구했고 학교는 이를 수용했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불미스러운 일로 피해 어린이들의 담임 교사가 교체된 사실이 있었다. 자세한 경위는 조사하고 있다”고 말을 아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