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서우림, 둘째 아들 안타까운 사망…“내가 죽인 것” 자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출처=MBN ‘특종세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견배우 서우림이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둘째 아들을 떠올리며 비통해했다.

8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는 폐암 진단을 받고 투병한 서우림의 근황이 공개됐다.

서우림은 지난 2012년 방송된 드라마 ‘무자식 상팔자’와 2013년 ‘오로라 공주’ 등에 출연하며 사랑받았다. 이후에도 활발하게 활동했지만, 2017년 이후 폐암 재발로 건강 상태가 악화돼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서우림은 37세에 세상을 떠난 둘째 아들의 죽음을 언급했다. 서우림은 “(아들이)뭐가 잘 안 됐었는지 술을 그렇게 마셔서 중독됐었다”며 아들이 생전 알코올 중독을 앓고 있었다고 고백했다.

둘째 아들은 그가 연락을 끊은 지 며칠 만에 세상을 떠났다. 서우림은 “자식한테 이렇게 부모 노릇을 못해서 떠나게 하고 그런 게 너무 가슴이 아프다”라며 “‘엄마마저 나를 안 보나’ 하고 가슴이 그렇게 아파서 그랬나 보다. 그거 생각하면 진짜 가슴이 아팠다”고 토로했다.

자신과 연락이 끊긴 사이 세상을 떠난 아들에게 죄책감을 느낀다고 털어놨다. 서우림은 “자식한테 이렇게 부모 노릇을 못해 떠나게 하고 그런 게 너무 가슴이 아프다”라고 힘들어했다.

그러면서 “따라 죽고 싶은 마음이었다. (그런데) 큰아들이 말려서 따라 죽지 못했다”며 “(둘째 아들이 아직) 살아있으면 우리 손녀 이렇게 자란 것도 보고 (자기 딸이랑) 같이 살 텐데, 너무 가슴이 아프다. 세상 떠난 게 너무 아깝다”면서 마음 아파했다.

이날 방송에서 둘째 아들이 영면한 납골당을 찾은 서우림은 “그간 엄마 노릇을 못 했다. 몸이 안 좋았다. 좋은 데서 잘 있지? 딸 걱정 마라, 엄마가 잘 보살피겠다”며 아들을 그리워했다.

[이투데이/기정아 기자 (kk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