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결국 당했다' 김은중호, '득점 1위' 카사데이에게 선제 실점...0-1로끌려가(전반 진행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고성환 기자] 김은중호가 '경계 대상 1호' 카사데이(20, 레딩)를 막지 못하며 선제골을 내주고 말았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U-20) 대표팀은 9일 오전 6시(이하 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라플라타의 라플라타 스타디움에서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아르헨티나 U-20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이탈리아와 맞붙고 있다. 전반이 진행 중인 현재 한국이 0-1로 뒤져 있다.

한국은 이번에도 4-2-3-1 포메이션으로 시작했다. 이영준이 최전방을 맡았고, 배준호-이승원-김용학이 2선을 구성했다. 강상윤-박현빈이 허리를 지켰고, 최예훈-김지수-최석현-조영광이 수비진을 꾸렸다. 골문은 김준홍이 지켰다.

한국이 위기를 넘겼다. 전반 4분 이탈리아의 코너킥 기회에서 김준홍이 골문을 비우고 나왔지만, 공을 제대로 쳐내지 못했다. 다행히 마테오 프라티의 헤더도 빗맞았고, 수비가 어렵지 않게 처리할 수 있었다.

이탈리아의 공세가 이어졌다. 전반 8분 원터치 패스 플레이로 박스 안까지 진입한 뒤 톰마소 발단치가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하지만 골키퍼 김준홍이 집중력을 잃지 않고 몸을 날려 잡아냈다.

한국이 선제 실점했다. 전반 14분 이탈리아가 왼쪽 측면에서 강한 압박으로 공을 뺏어낸 뒤 아크 부근으로 공을 보냈다. 이를 카사데이가 곧바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그의 이번 대회 7번째 득점이었다.

/finekosh@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