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보석 석방' 용산구청장 출근...유족 "진실 은폐 급급, 즉각 사퇴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신정인 기자 = 보석 석방된 박희영(62) 서울 용산구청장이 8일 오전 출근했다.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출근길을 저지하려 했으나 박 구청장이 일찍 출근한 탓에 무산됐다.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 협의회와 시민대책회의 활동가들은 이날 오전 8시쯤 용산구청 앞에서 '박희영은 사퇴하라' 등의 촉구문을 들고 출근 저지에 나섰다.

뉴스핌

8일 오전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용산구청 앞에서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 사퇴를 촉구했다. [사진=10.29 이태원 참사 시민대책회의] 2023.06.08 allpas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족들은 박 구청장이 일찍 출근했다는 소식을 듣고 구청장실로 올라갔으나 결국 만나지 못했다.

이후 유족들은 9시쯤 기자회견을 열고 "박 구청장은 참사 직후 유가족에게 사과하고 책임을 지기는커녕 진실을 은폐하기에 급급했다"며 "공직자 능력도 자격도 없는 박 구청장은 즉각 사퇴하라"고 말했다.

유족 측은 박 구청장이 공황장애 등 정신실환을 이유로 풀려난 것에 대해 "박희영이 공황장애면 유가족들은 살아 숨쉬는 시체"라고 비판했다.

유족들은 이날부터 매일 아침 출근 시위 저지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7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배성중 부장판사)는 업무상 과실치사상 등 혐의를 받는 박 구청장과 최원준(59) 전 용산구 안전재난과장의 보석 청구를 인용했다.

재판부는 보석 조건으로 서약서 제출과 주거지 제한, 보증금 납입 등을 걸었다.

박 구청장은 핼러윈 축제 관련 이태원 안전관리 계획을 세우지 않고 참사 현장 출동 지시 등의 조치도 취하지 않은 혐의를 받는다.

또한 실제 현장 도착 시간보다 빨리 도착했다는 허위 보도자료를 작성·배포하게 한 혐의도 받는다.

allpas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