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천안함 막말'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 윤리위 제소…"자진사퇴해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8일 오전 윤리위 찾아

아시아투데이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이 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 비난 발언과 관련해 유감을 표명하고 있다./사진=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국민의힘은 8일 최원일 전 천안함장 관련 막말로 물의를 빚은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과 임병헌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안과에 권 수석대변인 징계요구서를 제출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권 수석대변인이) 천안함 용사들에 대해 모욕적이고 명예훼손적인 발언을 했기 때문에 국회의원으로서 품위를 심각하게 손상해 요구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장 원내대변인은 전날 권 수석대변인이 '천안함 생존자 전우회' 회장 전준영 씨를 만나 사과했다고 밝힌 것과 관련 "과연 그 사과가 진정성 있는 사과였는지 의문"이라며 "사과하는 것에서 멈출 게 아니라 본인이 수석대변인 자리에서 스스로 내려오든지 이재명 대표가 수석대변인을 교체하든지 하는 조치가 따르지 않는다면 이런 막말에 대한 적절한 책임(을 지는 것)이라 볼 수 없다"고 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지난 5일 민주당 혁신위원장으로 임명됐다가 9시간여 만에 사퇴한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의 '천안함 자폭' 발언을 해명하는 과정에서 최 전 함장을 향해 "무슨 낯짝", "부하들 다 죽이고 어이가 없다" 등의 발언을 했다. 막말 논란이 커지자 전날 기자회견을 열어 "공당 대변인으로서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한 것에 대해 천안함 장병 유족들을 비롯해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모든 분에게 깊은 유감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한편 권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최 전 함장을 직접 만나 해당 발언에 대한 사과의 뜻을 전달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