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영상]"길이 3m, 괴물이 잡혔다"…강에서 잡힌 '괴물' 정체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초대형 메기를 잡은 비안카르디.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이탈리아에서 길이 3m 달하는 ‘괴물 메기’가 잡혔다. 지금까지 측정된 메기 중 가장 큰 크기다.

6일(현지 시각) 로이터통신 등 매체에 따르면 유럽 프로 낚시팀 ‘매드캣’ 소속 알레산드로 비안카르디(44)는 지난달 31일 이탈리아 포강에서 몸통 길이만 3m에 육박하는 초대형 메기를 낚아 올렸다.

그가 잡은 메기의 몸통의 길이는 285㎝로 메기 입 크기가 사람 얼굴보다 크다. 비안카르디가 길이만 측정한 뒤 메기를 다시 풀어줬기 때문에 무게는 공개되지 않았다.

비안카르디는 약 40분의 사투 끝에 겨우 메기를 잡을 수 있었다. 그는 “여느 날과 다를 바 없이 낚시를 즐기고 있었는데, 갑자기 평소와는 다른 강한 입질이 왔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헤럴드경제

잡은 메기를 풀어주고 있는 비안카르디. [인스타그램 캡처]


이어 “그때부터 ‘괴물’을 낚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아드레날린이 급격하게 분출되기 시작했고, 놓치면 안된다는 생각에 사로잡혔다. 40분간 따라다닌 끝에 강의 얕은 지점에서 ‘괴물’의 형체가 드러났다”고 했다.

이번에 비안카르디가 잡은 메기는 국제게임낚시협회(IGFA) 인증을 받은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 이전 세계 기록은 지난 4월 독일 낚시꾼 2명이 포강에서 281㎝ 메기였다.

매드캣 측은 “비안카르디는 세계를 놀라게 했다”며 “정말 자랑스럽다. 메기 낚시의 새 역사를 썼다”고 했다.

12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