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WBC 음주파문' 김광현 이용찬 정철원, 사회봉사·제재금 '징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일 KBO 상벌위, 김광현 두 차례 음주 확인...사회봉사 80시간-제재금 500만원
이용찬 정철원 사회봉사 40시간-제재금 300만원


더팩트

일본에서 열린 2023 WBC 1라운드 기간에 음주를 해 상벌위에 회부된 김광현(SSG 랜더스), 이용찬(NC 다이노스), 정철원(두산 베어스)이 7일 서울 강남구 한국야구위원회(KBO)에서 열린 상벌위원회에 출석해 직접 소명을 마친 뒤 위원회를 나서고 있다./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박순규 기자]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 기간 중 일본 유흥주점에서 술을 마신 김광현(35·SSG)과 이용찬(34·NC), 정철원(24·두산)이 사회봉사와 제재금의 징계를 받았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7일 상벌위원회를 열고 두 차례 음주 사실을 확인한 김광현에게 사회봉사 80시간과 제재금 500만 원, 한 차례식 음주한 이용찬과 정철원에게는 각각 사회봉사 40시간과 제재금 300만 원의 징계를 결정했다.

KBO는 사상 최악의 성적을 낸 WBC 대회 기간 중 선수들이 도쿄 유흥주점에서 술을 마셨다는 언론 보도 직후 사실 여부를 조사한 결과 김광현은 선수단이 도쿄에 도착한 3월 7일과 일본전(10일) 종료 직후인 11일 자정 이후 두 차례 해당 업소에 갔던 것으로 확인했다. 이용찬과 정철원은 한 차례씩 술을 마신 것으로 드러났다.

상벌위원회는 조사 결과와 해당 선수 3명의 소명을 들은 뒤 KBO 규약 151조(품위 손상 행위)에 근거해 징계 수위를 결정했다. 해당 조항은 경기 외적으로 품위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 실격 처분, 직무 정지, 참가활동 정지, 출장 정지, 제재금 부과, 경고 처분 등의 제재를 가하도록 하고 있다.

KBO는 "대표팀 선수단에 대한 관리가 미흡했던 점에 대해 깊이 사과한다. 앞으로 국가대표 운영규정을 보다 세분화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상벌위원회에 출석한 세 선수는 "상벌위 결과를 수용하겠다.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2023 WBC에서 한국은 한 수 아래로 여긴 호주에 7-8로 패했고, 일본에는 4-13으로 완패하며 B조 상위 2개 팀에 주어지는 2라운드 진출권을 획득하지 못하고 귀국, 팬들의 지탄을 받았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