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尹, 직접 모내기 참여…"농촌도 새 제품 개발, 복합지역 되어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尹, 충남 부여군 '꿈에영농조합법인' 모내기 현장 찾아

현장 농업인들 격려, 함께 새참도

노컷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충남 부여군 임천면의 '꿈에영농조합법인' 모내기 현장을 방문, 벼 모판을 이앙기에 싣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직접 모내기에 참여하고 현장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부여군 임천면에 있는 '꿈에영농조합법인' 모내기 현장을 찾았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이 현장에 등장하자 주민들은 대통령의 이름을 연호하며 환호했고, 윤 대통령은 주민들과 일일이 악수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도정 공장을 둘러보며 박정현 부여군수로부터 농업 및 가루쌀 재배 현황을 보고받고, 청년농부들의 가루쌀 모판 만들기 시연도 참관했다. 이 과정에서 가루쌀 종자를 직접 만져보고 파종 시기 등을 물어보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근처 논으로 자리를 옮겨 직접 벼 모판을 이앙기에 싣고 약 100m가량 모내기 작업에 참여했다. 또한 국내 이앙기 업계 최초로 자율주행 분야 종합검정을 취득한 자율주행 이앙기의 시연도 참관했다.

이후 윤 대통령은 마을회관으로 이동해 주민들과 단체 사진을 찍고 노인회장, 부녀회장, 청년농업인 등 마을주민들과 느티나무 아래 마련된 평상에서 새참을 함께 했다.

이날 새참으로는 우리밀을 이용해 만든 잔치국수와 지역에서 만든 서리태 두부김치, 국산 쌀로 만든 우렁이 막걸리와 가루쌀로 만든 가루쌀빵, 유기농 감자, 부여에서 생산된 수박·방울토마토 등이 제공됐다.

주민 한 명이 취미가 무엇인지 묻자, 윤 대통령은 "열심히 일하고 시간이 남으면 사람들과 어울려 막걸리 한잔하는 것"이라고 답해 웃음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노컷뉴스

모내기 마치고 주민들과 새참 함께하는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청년농민 한 명이 "자부심을 가지고 농사를 짓고 있다. 부여에 스마트팜을 많이 유치해서 선진농업을 이끌겠다"며 포부를 밝히자, 윤 대통령은 "농촌지역도 가루쌀을 활용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가공 농장을 만드는 등 복합지역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마을에 다둥이엄마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새참 자리에 초대해 직접 막걸리를 따라주며 격려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의 쌀 생산현장 방문은 지난해 10월 이후 두 번째다. 이 대변인은 "농업인을 격려하고 농업·농촌의 구조 개선 및 스마트화를 통한 청년 진출 도모와 올해 수확기 쌀값 안정을 위한 정부의 정책 의지를 강조하고자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 김태흠 충남지사,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등도 함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