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스트소프트·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내 AI 휴먼 협업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이스트소프트가 7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애저(Azure) 내 AI 휴먼의 안정적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토대로 이스트소프트 서비스의 글로벌화를 위한 협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플랫폼인 '팀즈(Teams)'의 서비스 확장 플랫폼에 AI 휴먼 탑재를 위한 협업에 나설 예정이다. 이르면 이달부터 마이크로소프트와 팀즈 내 AI 휴먼 도입을 위한 논의와 서비스 연계를 위한 기술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고도화된 AI 휴먼 기술력과 인류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이 있었기에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논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양사 협업을 위한 기술 테스트에 총력을 다해 하루 빨리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을 전 세계인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핌

왼쪽부터 번계풍 이스트소프트 본부장,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 마크 슬레이터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ISV 및 스타트업 부문 제너럴 매니저, 이종호 이스트소프트 파트너십 전략 부문 총괄 매니저. [사진=이스트소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