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단독] "제니가 직접 선택" 선정성 논란 '디 아이돌' 출연 비하인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의 배우 데뷔작인 미국 HBO 드라마 '디 아이돌'(The Idol) 출연은 제니 본인이 직접 결정했다.

7일 복수의 연예 관계자에 따르면 제니는 '디 아이돌' 제작자인 미국 가수 위켄드에게 직접 출연 제안을 받고 '디 아이돌' 출연을 결정했다. 일각에서는 제니의 '디 아이돌'에 출연을 두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책임이 있지 않으냐는 여론이 일기도 했으나, '디 아이돌' 출연은 오롯이 제니의 의사가 반영된 결정이었다는 게 관계자의 귀띔이다.

관계자는 텐아시아에 "제니가 위켄드를 직접 만나 출연 제안을 받았고, 이 작품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안다"며 "자신이 맡은 역할과 연기할 부분에 대해 인지한 상태였으며, 스스로도 표현하고 싶은 것이 있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번 제76회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된 '디 아이돌'은 제니의 첫 연기 도전작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제니는 칸 영화제 레드카펫을 밟으며 배우로서 첫걸음을 뗐고,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디 아이돌'은 로스앤젤레스(LA)의 음악 산업을 배경으로, 인기 여성 팝가수가 몸담은 음악 산업 세계와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위켄드를 비롯해 배우 조니 뎁의 딸인 릴리 로즈 뎁이 주연을 맡았으며, 이 밖에도 트로이 시반, 댄 레비 등이 출연했다. 제니는 팝스타를 꿈꾸는 주인공 조슬린의 백업 댄서 다이안을 연기했다.

그러나 베일을 벗은 '디 아이돌'에 대한 평가는 혹평 일색이었다. 수위 높은 선정성과 여성 혐오적 묘사, 남성주의적 성적 판타지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텐아시아

./사진=HBO 시리즈 '디 아이돌' 방송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 아이돌'을 통해 첫 연기에 도전한 제니는 10분 이하의 분량에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19금 댄스만 선보였을 뿐이다. 이렇다 할 연기를 보여준 것도 없어 평가조차 어려운 수준이다. 특히, 제니가 남성 댄서들과 추는 춤은 동양 여성에 대한 과도한 성적 대상화를 부추기고 있다는 시각이 많다.

제니는 칸 영화제 인터뷰에서 '디 아이돌'에 출연하게 된 배경과 관련 "샘 레빈슨의 작품을 매우 오랫동안 좋아하고 있었고, 음악 산업에 관한 이야기에 매료됐다"며 "이 역할에 뭔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전한 바 있다.

이어 "나 자신이 되고 용감해질 기회라고 생각했다. 훈련하거나,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았다. 샘은 내가 그냥 나 자신이 되기를 원했다"며 "이전엔 이런 경험을 해본 적 없다. 마치 나를 위해 벽을 부수는 것 같았다"고 밝힌 바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