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것 집착, 성폭행 안 걸린다고…" 돌려차기男 지인들 충격 증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가해자의 전 여자친구 D씨. /사진=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 이상 성욕에 대한 공통된 진술이 나왔다.

지난 6일 유튜브 '카라큘라 탐정사무소'에는 '판·검사 갖고 노는 돌려차기남(1부)'이란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가해자 A씨의 동창생 B씨는 과거 A씨가 이번 사건과 동일한 수법의 범죄를 저지른 전력이 있다고 말했다.

B씨는 "저희 동네가 좀 외진 곳이 많다. A가 CCTV 사각지대를 이용해 산 쪽에 있는 놀이터에 있다가 지나가는 여성분의 뒤에서 다리를 걷어차 넘어뜨렸다"며 "그래서 형사들이 잡으러 다닌 기억이 있다. 이번 돌려차기 사건과 완전히 똑같다. 때린 부위만 다르지 방법은 똑같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B씨는 A씨와 함께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어릴 때 술을 몰래 사서 마시거나 하면 A는 항상 여자가 있어야 했다"며 "그만큼 여자를 좋아했고 성적으로 눈에 많이 띄었다(성욕이 강했다)"고 했다. 이어 "(A는) 본드와 가스 (흡입)를 정말 좋아했다. 몰래 모텔 방 잡고 들어가서 여자와 (성관계를) 하면 항상 본드, 가스를 했었다. 이번 사건도 제가 알기로는 약을 좀 복용하고 술을 먹고 저질렀던 걸로 알고 있다"고 증언했다.

머니투데이

가해자 A씨의 동창생 B씨. /사진=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씨와 부산 서면에 있는 한 클럽에서 함께 보안요원으로 근무했다는 C씨도 A씨의 강한 성욕을 언급했다. C씨는 "A가 평소에 취한 여자들을 가리켜 '골뱅이'라고 표현했는데 술에 만취한 여자들에게 접근해서 연락처를 물어본다거나 집에 데려다준다는 말로 작업을 많이 걸었다"며 "일하다가 없어지기도 하고 그런 것들이 여러 번 걸려 두 달도 안 돼 잘렸다"고 했다.

또 "평소에 본인이 클럽에서 근무하는 게 너무 좋다고 말하고 다녔는데 비싼 돈 안 들이고 여자들과 성관계하고 다닐 수 있어서 좋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지인들은 A씨가 '항문'에 대한 집착을 보였다고 입을 모았다. 실제 이번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는 지난 5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재한 글에서 "항문에서 피가 철철 흘렀는데도 경찰이 사건 초기에 성범죄를 의심하지 않아 질 내 DNA를 채취하지 않았다"고 전한 바 있다.

A씨의 전 여자친구 D씨는 "(A가) 항문으로 하는 걸 원했다"며 "하기 싫다고 해도 억지로 힘으로도 하려고 했었다. 이상하게 성에 대한 욕구가 많았고 강압적인 성관계를 요구할 때도 굉장히 많았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가해자의 전 여자친구 D씨(위)와 가해자의 전 직장 동료 C씨(아래). /사진=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창생 B씨도 "얘가 왜 항문으로 그렇게 했을까 생각을 해봤는데 저도 수감 생활할 때 교도소에서 사람들이 하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보통 DNA 검사를 자궁 이런 데로 하지 항문으로 하지 않는다고. 그래서 그 방법을 택하지 않았나 싶다"며 "사회생활보다 교도소 생활이 더 길어 A가 웬만한 법(을 피해 가는 방법) 쪽으로는 꿰뚫고 있다고 저는 생각한다"고 전했다.

전 직장 동료인 C씨는 "성폭행 신고가 많으니까 걸리지 않는 꿀팁 이런 것도 얘기해 줬는데, '항문으로 하면 안 걸린다' 이런 말을 많이 하고 다녔다. 거기는 DNA 감식이 어렵다고 이런 얘기를 했다"고 말했다.

한편, 항소심 재판 진행 중 피해자 의복에 대한 DNA 재감정을 실시한 결과 A씨의 Y염색체가 검출됐다. 검찰은 살인미수에서 강간 살인미수로 공소장을 변경, 지난달 31일 결심공판에서 A씨의 징역 35년을 구형했다. 항소심 선고 공판은 오는 12일 부산고법에서 열린다.

홍효진 기자 hyost@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