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亞 최초 사우디 '네옴시티' 전시회 7월 서울서 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콘셉트 디자인 형상화한 각종 조형물 전시 및 사업 비전 소개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네옴 더 라인 프로젝트' 전시회가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된다. ‘네옴 더 라인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석유 중심인 경제구조에서 벗어나기 위해 추진하는 국책 사업으로, 사우디 북서부 타부크주 약 2만6500㎢ 부지에 미래형 산업·주거·관광특구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네옴 전시회(Discover NEOM: A New Future by Design)‘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 4월 원희룡 장관과 나드미 네옴 최고경영자(CEO) 간 화상면담에서 합의한 바에 따라 양 기관 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추진된 아시아 첫 전시회다. 전시회에서는 네옴 프로젝트의 선형 도시 '더 라인'에 대한 각종 조형물과 영상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더 라인은 △지름 7㎞ 규모 팔각형 최첨단 산업단지 '옥사곤' △60㎢ 규모 관광단지 '트로제나'와 함께 네옴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이다. 높이 500m인 유리벽 건물을 170㎞에 이르는 직선으로 짓는 친환경 도시로 2030년 100만명 거주를 목표로 한다. 최종적으로 도시가 완성되면 900만명이 거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회는 7월 26일부터 9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국토부는 전시회 기간 중 우리 기업들의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원희룡 장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사우디의 미래 친환경 도시 건설 프로젝트인 네옴에 대한 우리 기업과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겠다"며 "스마트시티·정보통신(IT)·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경쟁력을 알리고 우리 기업과 네옴 간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김윤섭 기자 angks678@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