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클로잇,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국제인증 'ISO 27001'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클로잇(대표 이영수)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정보보호 정책, 기술적·물리적 보안 수준,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호 관리와 관련된 11개 영역 및 133개 항목에 대한 국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클로잇은 ISO 27001 인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보보호 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고 기업 내에서 데이터 보호 및 정보 보안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고객들에게 안전한 환경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다는 확신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신뢰성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 특히 해당 인증은 AWS 등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 자격 취득에 필수적인 요건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클로잇은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IT 혁신, 시스템 운영 효율화, 지출 비용 최적화 등을 통한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DevOps 플랫폼인 클로잇 캠프(Cloit CAMP)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쉽게 배포 할 수 있도록 DevOps 환경 구축과 쿠버네티스 기반의 컨테이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자체 스포츠 SaaS솔루션 등에도 정보보호를 위한 규정을 준수하여 고객의 보안에 대해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클로잇 관계자는 "이번 ISO 인증을 계기로 회사의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고객사와 시장의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의 전반적인 클라우드 라이프 싸이클을 책임지는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00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