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지역채널 커머스와 지자체몰이 ‘농수산물’ 판매 합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헬로비전-리얼커머스, 농가 판로 확대 나서

지역 우수 상품 공동 개발 및 유통 위한 MOU

전국 지자체 커머스몰의 우수 상품 ‘제철장터’ 입점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LG헬로비전과 리얼커머스가 지역 상생 상품 공동 개발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LG헬로비전 사옥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 강명신 LG헬로비전 전무와 김슬기 리얼커머스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을 맺고 있는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TV 지역채널 커머스와 지자체 온라인 커머스몰이 만났다.

LG헬로비전과 리얼커머스는 지역 우수 상품 공동 개발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수)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지자체 커머스몰의 우수한 상품이 LG헬로비전 <제철장터>에 소개되고, 지역 소상공인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얼커머스는 10여개의 지자체 커머스몰과 제휴해 약 5천여 개의 지역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양사는 ▲양사 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 ▲지역 상생 상품 공동 개발 및 유통 ▲지역 커머스몰 활성화를 위한 지원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제철장터>에 ‘지자체관’이 오는 7월 신설된다. 각 지자체몰에서 판매되는 우수 상품들이 <제철장터>에도 지역별로 입점하는 형태다.

현재는 전라남도의 ‘남도장터’에서 판매 중인 마늘, 양파, 쌀 등 10여개 상품이 입점했으며, 경상남도의 ‘e경남몰’, 경기도의 ‘여주몰’ 등 지자체몰의 대표 상품 150여개가 순차로 추가된다.

또 각각 보유하고 있는 채널을 활용해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지역 커머스몰의 대표 상품을 선정한 후 각 사의 TV커머스와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상품을 공동 판매해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탠다.

이외에도 기획전·프로모션 진행, 상품 공동 개발, 제휴처 확대 등 다양한 협력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슬기 리얼커머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지자체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가 하나 더 생기는 좋은 기회”라며 “지자체 커머스몰과 제철장터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강명신 LG헬로비전 전무(미디어그룹장)는 “협약에 따라 많은 고객들이 전국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손쉽게 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