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르세라핌, 美 '빌보드 200' 4주 차트인…4세대 걸그룹 신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르세라핌(LE SSERAFIM)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또 하나의 신기록을 세웠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지난 6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6월 10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정규 1집 'UNFORGIVEN'은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66위를 차지하면서 4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4세대 K-팝 걸그룹 중 '빌보드 200' 최장기간 차트인 신기록을 세웠다.

조이뉴스24

르세라핌 '언포기븐'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쏘스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UNFORGIVEN'은 '월드 앨범' 2위,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7위 등 음반 차트에서 전주 대비 순위를 끌어올리면서 최상위권을 지켰다. 르세라핌은 '아티스트 100'에서도 57위를 기록하는 등 높아진 위상을 과시했다.

특히 르세라핌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 정규 1집 'UNFORGIVEN'에 수록된 2곡을 함께 진입시켜 눈길을 끌었다. 먼저,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40위, '빌보드 글로벌 200' 76위에 안착했다.

후속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1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89위, '빌보드 글로벌 200' 160위로 차트에 첫 등장했다. 이는 같은 날 해당 차트에서 새롭게 차트인한 곡 중 가장 높은 순위다.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국내 음원 차트를 초고속 역주행하면서 '톱 10'을 기록한 데 이어 미국 빌보드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면서 매서운 기세를 자랑했다. 이 곡은 지난 5일 자 벅스, 멜론, 지니의 일간 차트에서 각각 4위, 9위, 10위를 차지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