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엉덩이에 넣은 이물질이 온몸으로 퍼졌다..女모델, 뇌졸중으로 사망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리지아 파지오 / 뉴욕포스트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불법으로 엉덩이 리프트 수술을 받은 브라질의 여성 모델이 부작용을 겪다 뇌졸중으로 사망했다.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은 브라질 모델 리지아 파지오(40)가 3년 전 엉덩이 리프트 시술을 받고 부작용에 시달리다 사망했다고 지난 1일 보도했다.

리지아는 이미 수차례 시술을 받은 뒤 의료진이 추가 시술을 만류하자 의사 면허가 없는 비전문가에게 불법 시술을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의료진은 엉덩이에 산업용 실리콘을 혼합한 물질을 주입했으며 이후 해당 물질이 몸 전체로 퍼지면서 감염 문제가 발생했다.

리지아는 혼합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3개월 이상 입원 치료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해 3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주입한 물질이 몸에서 움직이는 것 같다"라며 "피부를 절개해 실리콘과 PMMA(폴리메타크릴산메틸)를 모두 제거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그러나 이물질 제거 이후에도 시술 부작용으로 인해 뇌졸중을 앓게 됐고 지난달 병원으로 급히 이송됐지만 치료 도중 사망했다.

리지아의 가족과 지인들은 "리지아가 불법 시술 후 뇌졸중을 앓게 됐다"라며 "불법 시술을 중단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한편 의료 전문가들은 이물질이 섞인 실리콘 주사를 맞아서 체내에 이물질이 흡수되면 신체 일부가 변형될 수 있고 혈관이 막혀 세포가 괴사할 위험도 있다고 경고했다.
#뇌졸중 #모델 #실리콘 #불법시술 #리지아파지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