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옛날 과자 한 봉지 7만 원' 바가지 논란에 사과한 영양군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4일 한 예능프로그램에 경북 영양군의 한 시장 상인이 옛날과자 한 봉지에 7만 원을 요구하는 장면이 방송되면서 '바가지 논란'이 일었던 데 대해 영양군청이 공식 사과했습니다.

영양군은 6일 군청 홈페이지에 대국민 사과문을 올리고 "KBS '1박2일'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옛날 과자 바가지 논란과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 5일 우리 군이 배포한 해명자료에서 이번 일을 마치 외부 상인만의 문제인 것처럼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부적절했음을 인정하며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 4일 방송된 KBS '1박2일'에서 출연진이 영양군 한 시장에서 전통 과자를 세 봉지 사려고 하자 상인이 한 봉지에 7만 원을 요구했고, 출연진이 흥정해 14만 원을 내고 과자를 구입하자 바가지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에 영양군은 지난 5일 자료를 내고 "옛날 과자를 14만 원에 판매한 것이 방영되면서 많은 공분을 사고 있다"며 "이때 판매한 상인은 영양 산나물 축제 기간에 옛날 과자류 판매를 위해 이동해 온 외부 상인으로 영양 전통시장 상인들과는 전혀 무관함을 알려드린다"고 해명했습니다.

다시 비난이 빗발치자 군은 이날 대국민 사과문을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렸습니다.

군은 "이번 사안은 영양군이 축제를 개최하면서 이동 상인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문제이며 이동 상인도 축제의 일부"라며 "재발하지 않도록 국민 눈높이에 맞는 상거래 질서 확립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심영구 기자 so5what@sbs.co.kr

▶ 놓칠 수 없는 U-20 월드컵 [클릭!]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