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美 SEC, 바이낸스·CEO 제소…비트코인 급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약 3개월 만에 2만6천달러 밑돌아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자오창펑 최고경영자(CEO)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비트코인은 2만6천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로이터통신은 5일(현지시간) SEC가 바이낸스와 자오 CEO의 증권 관련 법률 위반을 이유로 법적 조치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아이뉴스24

자오창펑 바이낸스 대표.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장에 따르면 SEC는 바이낸스가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고객 자산을 부적절하게 관리했고, 투자자들을 오도했다고 보고 있다.

바이낸스와 자오 CEO는 지난 3월에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로부터 파생상품 등에 관한 규정 위반으로 제소되는 등 미국 감독기관의 표적이 된 상태다.

또한 미국 국세청(IRS)은 바이낸스의 자금세탁 의무 위반 여부를 조사 중이다.

가상자산 시황 중계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한 개에 2만5천797.95달러로 24시간 전과 비교해 3.64% 하락했다. 비트코인이 2만6천달러 아래로 떨어진 것은 지난 3월 16일 이후 처음이다.

가상자산 대장주인 비트코인의 하락으로 이더리움, 리플, 카르다노, 도지코인, 솔라나 등도 내림세다. 이더리움은 24시간 전 대비 3%가량 하락한 1천814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상위 코인 대부분이 3~7%대 하락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