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1박2일 바가지, 외부상인 탓?" 영양군청, 잇따른 비판에 다시 사과[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양군이 '1박2일' 옛날과자 바가지 논란이 불거진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고개를 숙였다.

6일 오전 영양군청 자유게시판에 '영양군 대국민 사과문(1박2일 방영, 옛날 과자 바가지 논란)'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제목뿐만 아니라 본 내용 서두에도 '대국민 사과문'이라고 밝힌 해당 글에는 "지난 6월 4일 KBS2 1박2일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옛날과자 바가지 논란과 관련,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또한 "지난 5일 우리 군이 배포한 해명자료에서 이번 일을 마치 외부 상인만의 문제인 것처럼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부적절했음을 인정하며 거듭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그리고 "본 사안은 영양군이 축제를 개최하며 이동상인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문제"라며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상인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 또한 영양군의 당연한 책무일 것"이라고 말을 이었다.

끝으로 "우리 군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국민 눈높이에 맞는 상거래 질서 확립 대책을 마련해 국민과의 신뢰가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이동상인 뿐만 아니라 전통시장과 식당 등 업소 전반에 대해 재점검을 실시해 국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영양군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지난 4일 방송한 KBS '1박2일'에서는 김종민, 연정훈, 유선호가 경북 영양군 재래시장 내 옛날과자 판매점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멤버들은 저마다 한 봉지씩 들고 선호하는 과자를 골라 무게를 측정했고, 약 1.5kg 정도 되는 한 봉지에 6만 8,749원이 매겨져 100g당 4,499원이라는 단가를 보여줬다. 이에 멤버들은 너무 비싸다며 혀를 내두르기도 했다.

방송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영양군청 게시판에는 옛날과자 상인이 바가지를 씌운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논란을 인지한 영양군청은 지난 5일 자유게시판을 통해 "해당 상인은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 기간 이동해 온 외부상인으로 영양전통시장 상인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다.

또한 스스로 옛날과자 사장 옆에서 판매하는 상인이라 밝힌 한 누리꾼도 당시 정황을 밝히며 "유명한 방송과 가수 및 배우분들 앞에서 왜 거짓으로 판매하고 명예까지 더럽혀 가며 사기를 치겠느냐"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하 영양군청 사과문 전문

먼저, 지난 6월 4일 KBS '1박2일'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옛날과자 바가지 논란과 관련하여, 국민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6월 5일 우리군이 배포한 해명자료에서, 이번 일을 마치 외부상인만의 문제인 것처럼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부적절했음을 인정하며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사안은 영양군이 축제를 개최하면서, 이동상인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이동상인도 축제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 또한 영양군의 당연한 책무일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군은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거래 질서 확립 대책을 마련하여 국민과의 신뢰가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군은 이번 일을 계기로 이동상인 뿐만 아니라, 전통시장과 식당 등 업소 전반에 대하여 재점검하여, 국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영양군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일로 인해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진=KBS2 '1박2일 시즌4' 방송 화면 캡처]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