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불트’ 여성판 日서 제작…손태진, 현지 전격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불트’ 초대 우승자 손태진이 일본 버전 제작과 관련해 현지 제작진의 특별 초대를 받고 일본을 방문, 뜨거운 관심과 환대를 받았다.

손태진은 서혜진 사단 크레아 스튜디오가 제작한 MBN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 일본 버전 ‘트롯걸 인 재팬’(Trot girl in Japan)이 전격 론칭을 확정하면서 지난 5일(월) ‘불트’ 제작진과 함께 일본 현지로 출국, 프로그램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든든한 트롯 가교 역할을 해냈다.

‘트롯걸 인 재팬’은 ‘불트’와 동일한 포맷과 콘셉트를 갖춘 프로그램으로, 일본 최대 방송사인 ‘후지티비’ 자회사 ‘넥스텝’, ‘nCH재팬’에서 제작되며 ‘후지티비’와 일본 최대 위성방송인 ‘와우와우’, 일본 최대 플랫폼 ‘아베마’까지 총 3개 채널을 통해 동시 방송되는 초대형 오디션 프로그램이 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손태진은 제작진과 함께 ‘와우와우’ 제작총괄 프로듀서 고바야시와 ‘넥스텝’ 대표 고이치 쯔쯔미 등을 만나, 한-일 양국 간 유례 없는 트롯 프로젝트 제작 협업을 약속하는 역사적인 첫 만남을 가졌다.

무엇보다 일본 현지에서는 100명의 예심 통과자들 중 각종 미션을 거쳐 최종 우승자가 선발되는, 한국식 초대형 K-오디션의 우승자인 손태진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손태진을 직접 만난 일본 스태프들은 “‘6억의 사나이’를 직접 만나게 돼 정말 반갑다”고 격하게 환영하며, 크로스오버 전공자가 트롯 오디션에서 1위를 차지한 것 또한 비상한 관심을 내비쳤다.

손태진 역시 5년 전 ‘팬텀싱어’ 초대 우승자로 일본 공연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만큼 현지 팬들을 향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던 터. 앞으로 손태진은 ‘불트’ 한국 우승자 자격으로 ‘트롯걸 인 재팬’의 특별 심사위원 참여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 중이다. 크로스오버부터 트롯에 이르기까지 성역 없는 탄탄한 음악 장르를 구축한 손태진의 일본 진출 임박이 예고되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런가하면 ‘트롯걸 인 재팬’ 일본 제작은 초대형 K-오디션 방식의 기치를 세우고 대한민국 전역에 트롯 오디션 열풍을 일으킨 서혜진 사단에 대한 일본 제작진의 강력한 신뢰가 바탕이 됐다. ‘오픈 상금제’ 등 전에 없던 독특한 포맷으로 트롯 오디션계 또 다른 이정표를 세운 ‘불트’ 제작진과 ‘제 1대 트롯맨’ 손태진이 일본 진출을 통해 또 어떤 K-트롯 글로벌화를 이끌지, 기대감을 커지게 한다.

크레아 스튜디오는 “‘트롯걸 인 재팬’ 제작은 트롯이 처음으로 해외에서 인정받은 첫 사례로 그 의미가 크다. 한일 양국의 초대형 오디션 제작 협업에 일본 방송가 역시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만큼, 제작진과 ‘불트’ 우승자 손태진 모두 많은 책임감을 갖고 임하고 있다”며 “ ‘불트’와 손태진의 새로운 도약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