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재명 "'말 폭탄'으로 위기 조장하면 비극 역사 반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현충일인 오늘(6일) "무책임한 '말 폭탄'으로 위기를 조장하고 진영 대결의 하수인을 자처하는 '편향적 이념외교'를 고집하면 언제든 비극의 역사가 반복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역사의 교훈을 되새겨야 할 때"라면서, "북한은 군사 도발을 이어가며 평화를 위협하고 신냉전의 파고가 한반도를 위협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선열들의 호국 정신을 계승하고 국민과 역사를 실질적으로 지키는 '전략적 자율외교'의 길로 나아가겠다"면서, "국가를 위한 특별한 헌신에 합당한 대우를 보장하는 정치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도 했습니다.

한편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에서 열린 제68회 추념식에 참석한 이 대표는 전날 이래경 혁신위원장이 여러 과거 발언 논란 속에 내정 하루 만에 자진 사퇴한 데 대해 말을 아꼈습니다.

이 대표는 이래경 혁신위원장 사퇴와 권칠승 당 수석대변인의 발언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의에 답변하지 않고 자리를 떠났습니다.

권 수석대변인은 어제(5일) 오후 사석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혁신위원장 인선에 거세게 반발한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을 향해 "무슨 낯짝으로 그런 얘기를 했나", "함장은 원래 배에서 내리면 안 된다. 부하들 다 죽이고 어이가 없다"고 발언한 사실이 알려져 비판을 받았습니다.

(사진=연합뉴스)

한성희 기자 chef@sbs.co.kr

▶ 놓칠 수 없는 U-20 월드컵 [클릭!]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