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기분 좋은 날’ 혈당 치솟는 여름, 당뇨 필승 전략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기분 좋은 날’. 제공| 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기영 내분비내과 교수가 ‘여름 당뇨 필승 전략’을 공개한다.

7일 오전 9시 45분 방송되는 MBC 교양프로그램 ‘기분 좋은 날’에서는 이기영 가천대학교 의과대학 내분비내과 교수가 출연해 여름 혈당 관리 필승 전략을 소개한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운동마저 힘들어지는 여름철은 흔히 당뇨병 환자에게 가장 위험한 계절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당뇨 환자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여름철 혈당이 치솟는 원인부터 슬기롭게 혈당 잡는 비법까지 알아본다.

당뇨 환자들을 떨게 만드는 두려운 계절 여름. 여름만 되면 혈당 관리에 실패하고 병원을 찾는 환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는데, 여름 혈당 관리에 실패한 환자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 이기영 교수가 진료실에서 만난 여름 혈당 관리에 실패한 환자들의 특징을 공개한다.

혈당 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단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은 모두가 다 알고 있는 사실! 하지만 매번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기영 교수는 ‘이것’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10년 이상 된 당뇨 환자들도 전혀 몰랐던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지. 이기영 내분비내과 교수가 제안하는 여름철 당뇨 필승 전략 세 가지를 소개한다.

이기영 교수의 특별한 진료실에 이어, 췌장을 5cm만 남기고 모두 잘라낸 코미디언 배연정이 직접 터득한 21년 혈당 관리 비법부터 방영아 요리 연구가의 입맛은 살리고 혈당 관리 돕는 밥상까지! 무더운 여름철, 치솟는 혈당 잡기 위한 약이 되는 클래스를 MBC ‘기분 좋은 날’에서 공개한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