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LG유플러스, ‘디지털캠프’ 손잡고 광고 콘텐츠 강화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U+tv·U+모바일tv 우선 적용…3분기부터 스포키·U+멤버스 등에도 도입


이투데이

LG유플러스는 애드테크(Ad-Tech) 전문 기업인 ‘디지털캠프’와 제휴를 맺고 광고 콘텐츠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애드테크 기업 ‘디지털캠프’와 손잡고 광고 콘텐츠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캠프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광고주의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이미지나 동영상 등 광고를 송출하는 애드테크 기업이다. 내달부터 AI쇼핑 광고상품과 음성광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광고주가 아닌, 광고가 나오는 위치 혹은 영역을 일컫는 ‘인벤토리’를 제공하는 ‘매체(Publisher)’로서 디지털캠프와 제휴를 맺었다. 이를 통해 디지털캠프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다양한 매체에 광고 콘텐츠를 공급하게 됐다.

우선 디지털캠프의 광고 콘텐츠는 VOD의 중간 광고 및 종료 후 광고를 제공하는 ‘U+tv’와 ‘U+모바일tv’에 우선 적용된다. 이어 올 3분기부터 스포츠 커뮤니티 서비스 ‘스포키’, 간편 본인인증 서비스 ‘PASS by U+’, U+고객 멤버십 혜택 서비스 ‘U+멤버스’ 등 자사 앱 플랫폼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광고 콘텐츠를 노출하는 매체로서 보다 다양한 혜택과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광고를 고객에 제공하고, 광고주는 보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광고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은 “IPTV를 비롯해 스포키, U+멤버스 등 모바일 플랫폼의 이용자 수가 지속 상승하는 추세로, 경쟁력 높은 고품질 광고 인벤토리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디지털캠프의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주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에게는 초개인화 타겟팅을 활용해 고객의 온·오프라인 경험을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조성준 기자 (tiati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