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U-20 WC] '2회 연속 4강' 김은중호의 '숨은 주역' 인터뷰(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서준 문현호 박현빈 김정훈, 골 도움 없어도 '원팀' 위해 '헌신'
9일 이탈리아와 2023 U-20 월드컵 4강 승리 위해 '밀알' 다짐




[더팩트 | 박순규 기자] "하나로 뭉친 결과다. 팀을 위해 더 충실히 역할을 한다면 지금보다 더 높이 갈 수 있다."

골 도움은 없어도 팀을 위한 마음은 누구보다 크다. 기대는 적고 우려는 컸던 202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2회 연속 4강 진출의 위업을 달성한 한국 김은중호에는 주전들의 빛나는 활약이 있었지만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다하며 '원팀'을 위해 헌신한 선수들의 '밀알' 같은 노력도 컸다. 이들은 하나 같이 김은중 감독을 중심으로 21명이 똘똘 뭉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말한다.

실제로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5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나이지리아와 2023 FIFA U-20 월드컵 8강전에서 연장 혈투 끝에 최석현의 헤더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두며 2회 연속 4강 진출에 성공하는 과정에서 모두 6명의 선수를 교체 투입했다. 부상으로 조기 귀국한 박승호(인천)를 제외하면 20명의 엔트리 가운데 골키퍼 문현호(충남 아산) 김정훈(고려대)과 미드필더 이승준(서울)을 뺀 모든 선수들이 경기에 나서면서도 균일한 전력을 유지하고 결국 무실점 승리를 거뒀다는 것은 김은중호의 '원팀 조직력'을 반증한다.

더팩트

5일 2023 FIFA U-20 월드컵 8강전에서 나이지리아을 연장 혈투 끝에 1-0 승리를 거두고 4강에 진출한 뒤 라커룸에서 김은중 감독에게 물 세례 축하를 하며 기뻐하는 선수들./산티아고 델 에스테르(아르헨티나)=KF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9일 오전 6시 이탈리아를 상대로 준결승전을 펼쳐 결승 진출을 노리는 김은중호의 박현빈(인천) 김정훈 문현호 배서준(대전)은 나이지리아전이 끝난 후 아르헨티나 현지 숙소에서 대한축구협회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지금처럼 서로를 믿고 하나로 뭉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나이지리아와 8강전 후반 16분 이찬욱과 교체돼 투입된 미드필더 박현빈은 "4강을 이뤄 말할 수 없이 기쁘고 행복하다. 힘든 경기도 많았지만 하나로 뭉쳐 해냈다. 부상으로 귀국한 박승호와 함께 항상 21명이 함께 한다는 마음으로 뛰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후반 교체멤버로 들어가 템포를 잡는 게 힘들었는데 동료들의 도움으로 빠르게 적응했다. 지금처럼 하나로 뭉쳐서 경기하면 이탈리아와 4강은 물론 결승까지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국이 조별리그부터 8강전까지 치른 5경기에서 3승 2무를 거두는 동안 단 한 경기도 출전하지 못 한 예비 골키퍼 김정훈은 "한 경기도 뛰지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4강에 올라 기쁘고 영광이다. 작년부터 준비한 감독님과 선수들이 어떤 과정을 겪으며 준비하고 땀을 흘렸는지를 알기 때문에 더 자랑스럽다"며 어떤 형태로든지 '원팀'에 기여하겠다는 마음가짐을 드러냈다.
주전 골키퍼 김준홍(김천)이 뛰지 못한 감비아와 조별리그 3차전에서 무실점 경기를 펼친 문현호는 "저는 잘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언론과 주위에서 잘했다고 말해주셔서 그랬나보다라고 생각한다"면서 "큰 키(193㎝)에도 민첩성이나 순발력이 자신 있고, 공중 볼에도 강점이 있다. 발밑이 약하다는 평을 보완해서 좋은 선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나이지리아전 선발로 나선 수비수 배서준은 "선수들끼리 한 경기 한 경기마다 뭉치고 감독님 말씀을 잘 따라 여기까지 왔다. 이탈리아전도 전력을 잘 분석해서 대응하겠다. 공격수 배준호와는 현재 대전에서 같이 뛰고 있지만 고등학교 시절부터 같이 해서 상황에 따른 약속된 움직임이 잘 맞는다"면서 '원팀'으로 더 나은 성적을 내겠다고 다짐했다.

더팩트

5일 2023 FIFA U-20 나이지리아와 연장 120분 혈투 끝에 4강에 진출한 한국선수단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산티아고 델 에스테로=KF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