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비니시우스 인종차별' 가해자 7명 '벌금+경기장 출입제한' 처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관중과 설전을 벌이는 비니시우스 주니어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22)를 상대로 인종차별 행위를 했다가 체포된 7명의 가해자가 벌금과 함께 경기장 출입 제한의 처벌을 받았다.

영국 BBC는 6일(한국시간) "비니시우스에게 인종차별 행위를 저지른 뒤 체포된 7명이 처벌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앞서 비니시우스는 지난달 22일 스페인 발렌시아의 메스타야 스타디움에서 열린 발렌시아와 2022-2023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5라운드 후반전 경기 도중 발렌시아 홈 관중과 설전을 벌여 경기가 잠시 중단됐다.

관중석에서 비니시우스를 향해 '원숭이'라고 부르는 소리가 들렸고, 비니시우스는 해당 관중을 손으로 가리키며 설전을 벌였다.

비니시우스를 향한 인종 차별 행위가 거듭된 상황에서 스페인 경찰은 당시 경기장에서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한 혐의로 3명을 체포했고, 이와 별도로 지난 1월 마드리드의 다리 난간에 비니시우스의 이름이 적힌 셔츠를 입은 인형을 매달아 놓은 혐의로 4명을 체포했다.

마드리드 법원은 비니시우스 인형을 매단 4명에 대해 벌금 6만1유로(약 8천400만원)와 함께 2년간 경기장 출입 금지를 명령했고, 경기장에서 인종 차별 행위를 펼친 3명에 대해선 벌금 5천유로(약 699만원)와 1년간 경기장 출입 금지 처분을 내렸다.

horn9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