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스즈메의 문단속', 日 최초 국내 개봉작 흥행 톱 100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외화 '스즈메의 문단속' 메인 포스터. ㈜쇼박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50만 관객을 돌파하며 전례 없는 기록을 달성한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역대 국내 전체 개봉작 중 흥행 스코어 톱 100에 진입했다.

'스즈메의 문단속'(감독 신카이 마코토)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로, 지난 4일 자정 국내 누적 관객 수 551만 4465명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 99위였던 '감시자들'(2013)의 국내 누적 관객 수(550만 8017명)을 넘어선 것으로, '스즈메의 문단속'은 2023년 개봉작 중 흥행 1위를 달성한 것은 물론 국내 개봉 일본 영화 최초로 역대 국내 개봉작 중 흥행 톱 100에 진입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1위, 2023년 개봉작 중 첫 번째 500만 관객 돌파, 역대 국내 개봉 전체 애니메이션 영화 흥행 3위 등 연일 신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스즈메의 문단속' 측은 "한국어 더빙판과 리테이크 상영본이 각각 5월 17일과 31일에 추가 개봉하며 많은 관객을 만나고 있는 만큼 '스즈메의 문단속'이 달성할 최종 스코어에 귀추가 주목된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