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한수원·원전수출산업협회, 네델란드 원전 시장 노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앞줄 왼쪽 여섯번째) 등이 2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열린 한국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소개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2일(현지 시간)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KNA)와 공동으로 한국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개최했다.

행사에는 네덜란드 경제기후정책부(EZK), 원자력안전 및 방사성방호청(ANVS), 원전운영사(EPZ), 원자력연구원(NRG&PALLAS) 및 산업체 등에서 90여 명이 참석했다. 한수원은 이 자리에서 국내 원전기술과 산업계의 우수함을 소개하고, 양국 기업 간 분야별 B2B 협력회의를 진행해 양국 기업간 상호 협력과 인적교류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네덜란드 정부는 안정적인 전력공급 및 국가 에너지안보 확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난해 말 원전 건설 로드맵을 발표하고, 1000㎿ 이상의 원전 2기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행사가 양국 기업 간 협력체계 구축 및 미래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세종=박병립 기자 (riby@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