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집단 성행위 클럽 운영한 업주 집유...손님들은 “자발적 행동” 무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남 클럽서 15만원 받고 운영

서울 강남에서 온라인에서 사람들을 모아 집단 성행위 클럽을 운영한 업주가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현행범으로 체포됐던 손님들은 처벌을 피했는데 집단 성행위를 자발적으로 했다는 점이 참작됐다.

조선일보

지난해 6월 경찰에 단속된 서울 강남의 집단 성행위 클럽 내부 모습. /서울경찰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4단독 김창모 부장판사는 클럽 업주 A(48)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1억1500여만원 추징을 명령했다. 함께 기소된 공동 운영자와 종업원에겐 각각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이 선고됐다.

A씨는 작년 1∼6월 강남구 신사동에서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한 클럽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이 음란 행위를 하도록 주선하거나 이를 지켜볼 수 있게 하는 속칭 ‘관전 클럽’을 운영한 혐의(식품위생법 및 풍속영업 규제법 위반)로 불구속기소 됐다.

그는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로 방문객을 예약받은 후 1인당 10만∼15만원의 입장료를 걷었다. 입장한 이들에게 피임용품과 성 기구를 제공하고 성관계를 위한 별도 방을 마련해줬다. 자유롭게 춤을 추고 노래할 수 있도록 노래 반주 장치도 설치했다.

식품위생법상 유흥주점 영업 허가를 받은 업소에서만 손님이 춤을 출 수 있다. 또 풍속영업 허가를 받더라도 음란행위 알선은 금지된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이 오랜 기간 범행을 저지르고 상당한 수익을 거뒀다”면서도 “범행을 자백하고 벌금형을 초과하는 전력은 없는 점을 양형에 고려했다”고 했다.

A씨 등은 작년 6월 경찰의 단속으로 현행범 체포됐는데, 남성 14명, 여성 12명 등 26명의 손님도 있었다. 수사 당국은 그러나 이들이 자발적으로 집단 성행위를 한 만큼 처벌할 법적 근거가 없다고 판단했다.

[김명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