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닥터 차정숙’ 김병철 “마성의 하남자? 실제로는 중남자”(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우 김병철이 ‘닥터 차정숙’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김병철은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JTBC 금토드라마 ‘닥터 차정숙’ 인터뷰를 진행했다.

‘닥터 차정숙’은 첫방 4.9%로 시작해 최고 시청률 18.5%를 기록,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매일경제

배우 김병철이 ‘닥터 차정숙’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에일리언컴퍼니


김병철은 “생각보다 좋은 호응이 있어서 기쁘고 시청률 볼 때마다 웃음이 나고 그렇다”라며 밝은 미소를 보였다.

이어 “이정도까지는 예상을 못했다. 대본이 재미있는 건 확실했는데, 제작발표회 때 기자님들이 감독님한테 시청률 예상을 물었는데 ‘두자릿수만 달성하면 좋겠다’고 감독님이 말해서 저도 그렇게 생각했다. 생각보다 높게 나와서 좋다”라고 이야기했다.

또 “‘SKY 캐슬’은 초반부터 관심이 폭발적이었고, 그런 폭발성은 ‘태양의 후예’에 경험했다. 근데 ‘차정숙’ 같은 경우는 점층적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몰입을 끌어낸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김병철은 ‘어느 정도의 시청률 지분을 차지하는 것 같냐’는 질문에 “어우 못하겠다. 저는 모르겠다”라며 쑥쓰러운 듯 손을 흔들었다.

그러면서도 “시너지를 내서 작품을 만드는 거라고 생각하고 있고, 이 작품 잘된 것은 이야기와 균형이 잘 맞은 것 같다. 성장만 있는 것이 아니고 감동만 있는 게 아니고, 코믹만 있는 게 아니라서”라며 “요인 중에 전 하나인 것 같다”라고 답했다.

‘닥터 차정숙’은 김병철이 망가질수록 시청률이 올라간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그가 주는 강렬함이 있었다.

그는 “기사를 확인했다. 누리꾼들이 붙여준 ‘마성의 하남자’를 헤드라인에 쓴 걸 봤다. 조어가 재미있었다. 하다하다 ‘하남자’까지 하는 구나 싶었다. 그런 게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다.

매일경제

배우 김병철이 ‘닥터 차정숙’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에일리언컴퍼니


실제로는 상남자와 하남자 중 어떤 쪽이냐는 질문에 김병철은 “저는 중남자다. 생각해봤는데 저는 중남자인 것 같다. 중남자 특이라고 하면 눈에 잘 안띈다”라고 털어놓았다.

얄미운 빌런 캐릭터임에도 사랑받은 이유에 대해서는 “서인호는 바람둥이가 아니다. 승희(명세빈 분)가 다른 여자였다면, 바람을 폈을까 생각한다. 저는 가능성이 많지 않은 것 같다. 첫사랑이었기 때문에 그런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바람둥이와 다른 느낌인 것 같아서 괜찮지 않았나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기요인은 예상치 못했지만 코믹한 장면들이 보시기에는 귀여워 보이는 그런 지점이지 않을까 싶다. 보시기에. 정숙(엄정화 분)이나 승희가 보기엔 귀엽진 않겠죠”라고 말하며 웃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