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철벽 수비' 김은중호, 나이지리아 '닥공' 버텼다...승부는 연장으로 (후반 종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김은중호가 강호 나이지리아와 혈투를 펼치며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0 축구 대표팀이 5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트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나이지리아와의 2023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8강전을 0-0으로 마쳤다. 경기는 연장전으로 향했다.

2회 연속 준결승 진출에 도전하는 김은중호는 브라질, 이탈리아와 함께 죽음의 D조에서 생존하고 16강에서 개최국 아르헨티나를 꺾은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힘겨운 경기를 펼쳤고 승부를 가리지 못하며 연장전으로 향했다.

엑스포츠뉴스


한국은 4-2-3-1 전형으로 나섰다. 김준홍 골키퍼를 비롯해 박창우, 최석현, 김지수, 배서준이 수비를 구성했다.

이찬욱과 강상윤이 수비를 보호했고 2선에 김용학, 이승원, 강성진, 최전방에 이영준이 출격했다.

나이지리아는 4-3-3 전형으로 맞섰다. 킹슬리 아니아그보소 골키퍼를 비롯해 솔로몬 악발라카, 아벨 오그우체, 다니엘 바메이, 벤자민 프레데릭이 수비를 구축했다.

다니엘 다가, 조추쿠 은나디, 빅터 에후와 엘레투가 중원을 지켰고 최전방에 주드 선데이, 살림 파고 라왈, 이브라힘 무함마드가 공격에 나섰다.

나이지리아에게 주도권을 내주며 경기를 시작한 한국은 상대 파상 공세를 버티며 역습을 노렸다.

나이지리아는 높은 패스 정확도와 단단한 피지컬, 스피드를 활용해 한국 수비진을 공략했지만, 한국 수비진이 잘 버티면서 막아냈다. 다만 전진한 뒤 공격 진영에서의 정확도는 아쉬움을 남겼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한국도 볼을 소유하는 시간이 있었지만, 상대 수비 역시 강력했다. 전반 30분까지 한국은 슈팅을 하나도 만들지 못했다.

전반 막판까지 잘 버틴 한국은 전반 추가시간 코너킥 이후 이어진 기회에서 첫 슈팅이 나왔지만, 공이 높이 뜨며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은 그대로 종료됐다.

후반을 시작하며 한국은 강성진을 빼고 배준호를 투입해 변화를 줬다.

한국은 후반 14분 박스 앞에서 이영준이 공간이 처음으로 생겼고 돌아서며 슈팅을 때리며 분위기를 전환했다.

그러나 이후에도 나이지리아의 흐름이 이어졌고 한국은 공격을 계속 버티며 역습을 노렸다.

후반 추가시간 5분 동안 한국이 막판 공세를 시도했지만, 득점은 터지지 않았다. 승부는 연장으로 향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사진=AP,EPA/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