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점점 팽팽한 흐름…공세 잘 막아낸 김은중호, 나이지리아와 연장전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김은중호가 20세 이하(U-20) 월드컵 8강을 치르고 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은 5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아르헨티나 U-20 월드컵 8강에서 나이지리아를 만났다.

라인업에 소폭 변화를 줬다. 한국은 수문장 김준홍을 비롯해 박창우, 최석현, 이찬욱, 김용학, 이승원, 이영준, 강성진, 강상윤, 배서준, 김지수를 선발로 내세웠다. 대회 최고 스타 중 하나인 배준호는 벤치에서 대기 중이다.

역사를 쓰고 있다. U-20 대표팀은 지난 대회에 이어 두 번 연속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현재 아시아 국가 중 유일하게 생존 중이다. 나이지리아는 16강에서 개최국 아르헨티나를 2-0으로 이 기고 8강에 올랐다.

경기 초반은 탐색전이었다. 두 팀 모두 섣불리 라인을 올려 공세를 펼치기보단 볼 점유율을 높여 상대를 공략했다. 장신 공격수 이영준은 나이지리아 수비의 집중 견제를 받았다.

나이지리아가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강한 몸싸움을 앞세워 한국 수비진과 맞붙었다. 점점 한국이 나이지리아의 공세를 막아내는 데 집중했다.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했다. 나이지리아는 마무리에서 흔들리며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29분 에레투의 중거리 슈팅은 김준홍이 선방했다. 44분 순간 측면이 무너진 뒤 크로스를 허용했지만, 문전에서 가까스로 걷어내며 위기를 넘겼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반 막바지에는 결정적인 기회를 맞았다. 배서준이 문전 왼쪽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아쉽게 상대 육탄 방어에 막혔다. 이승원의 오른발 중거리 슈팅은 골문 위로 떴다. 한국은 나이지리아에 볼 점유율을 내주기는 했지만, 무실점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 초반도 나이지리아의 매서운 공격이 계속됐다. 5분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때린 슈팅은 김준홍이 잡아냈다.

한국도 점점 반격에 나섰다. 14분 이영준의 중거리 슈팅은 크로스바 위로 떴다. 16분 이찬욱 대신 박현빈이 그라운드를 밟았다. 22분에는 김용학 대신 이지한이 투입됐다. 28분에는 배서준과 김지수가 나가고 황인택과 최예훈이 들어갔다.

흐름은 점점 팽팽해졌다. 나이지리아의 공격 작업이 무뎌졌다. 한국도 적극적인 역습으로 한 방을 노렸다. 정규 시간은 끝을 향해갔다. 후반 추가 시간은 5분이 주어졌다. 0-0으로 두 팀은 연장 승부에 돌입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